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는 100개 이상의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및 타업체의 C 시리즈 플러그인 모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I에서 제공하는 50개 이상의 모듈과 50개의 타사 모듈이 출시되면서 광범위한 측정 및 임베디드 컨트롤 요구사항을 해결해줄 수많은 옵션을 갖추게 됐다.
사용자들은 NI C 시리즈 모듈을 C 시리즈 섀시(NI CompactDAQ, NI CompactRIO 및 NI C 시리즈 확장 섀시 포함)에 삽입해 다양한 혼합 측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타업체의 모듈을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기반 섀시(NI CompactRIO와 R 시리즈 확장 섀시 포함)에 사용할 수도 있다.
산업용 및 임베디드 제품 라인 John Hanks 부사장은 “100개 이상의 C 시리즈 모듈 출시는 획기적인 일로서 C 시리즈 플랫폼의 인기와 유연성에 큰 힘을 가져다 줄 것이다. NI와 타업체의 모듈을 이용한 고객은 기존 방식에 비해 기록적인 시간으로 정교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NI CompactRIO는 리얼타임 프로세서, FPGA 및 통합형 I/O 연결로 구성된 재구성 가능한 I/O(RIO)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이 같은 표준 아키텍처를 이용해 CompactRIO와 같은 하드웨어상에 고급 컨트롤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신속하게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고, 시스템을 저가의 CompactRIO 통합 시스템이나 NI Single-Board RIO 하드웨어에 신속히 배포해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CompactRIO 외에도 NI 및 타업체의 C 시리즈 모듈과 NI 9144 EtherCAT 슬레이브 섀시를 이용하면 EtherCAT을 통해 고성능의 결정성있는 분산 I/O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통합업체와 타사 별정사업체는 NI cRIO-9951 Module Development Kit(MDK)를 이용해 NI Single-Board RIO용 애드온 보드와 CompactRIO용 C 시리즈 모듈을 직접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