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 부품전문 공급업체인 토마스무역(www.thomas.co.kr/ttc)에서는 무어일렉트로닉의 새로운 모듈제품인 Cube20 버스 노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시장의 트렌드인 필드버스 시스템에 기반한 이더넷까지 지원해, 기존 Cube20 필드버스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과 버스 커넥션까지 지원함으로써, 무어일렉트로닉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무어일렉트로닉의 Cube67과 Cube67+에 있던 버스 커넥션을 통합하고 머신 옵션 매니지먼트 기능을 함께 갖추게 됨으로써, Cube20 버스 노드는 고객이 보다 유용하게 공장의 기계들(다른 소프트웨어를 갖춘)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했다.
Cube20 버스 노드는 8개의 디지털 입력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PROFINET 커넥션을 포함한 데이지 체이닝을 갖춘 통합 스위기능을 지원하고, 진단분석기능과 더불어 머신 옵션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확장을 통해 15개 모듈의 버스 노드를 연결할 수 있다.
토마스무역의 곽희만 과장은 “이 제품은 기존의 Cube20 제품보다 더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가격면에서 고객이 만족할 만한 메리트를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무어일렉트로닉의 고객 만족형 제품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