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히트 예감 Product 70 - 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4.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부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회복세로 접어듦에 따라 산업분야의 투자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편승해 각 자동화 솔루션 업체들은 올 2010년을 매출반등의 기준 년으로 삼고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킬 HOT 아이템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속속들이 공개된 신제품들은 파란을 예고하기에 손색이 없다. 이 중에서 FA저널은 본 지면을 통해 상반기 산업시장을 강타할 베스트 제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이미 출시됐어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Sinvert PVM 인버터

중형 산업용 플랜트를 위해 개발된 강력한 신규 Sinvert PVM 인버터는 우선 10, 13 및 17kW급 제품들로 출시될 예정이다. 인버터 제품군은 최고 효율을 98.0%까지 향상시켰으며, 폭넓은 출력범위를 지원한다. 유럽형 효율은 97.5% 내외까지 이르며, 이러한 고효율은 광범위한 출력 범위에 걸쳐 최적의 플랜트 발전율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Sinvert PVM 인버터 제품들은 40kg에 불과한 콤팩트한 소형 설계로 출시돼, 외장 팬이 전혀 필요 없으며, IP65 보호등급을 지원해 실내·외 겸용으로 모두 적합하다.


SIMATIC S7-1200

새롭게 선보이는 SIMATIC S7-1200은 향상된 CPU 성능뿐만 아니라, 함께 발표된 전용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Step7 Basic을 통해서 HMI 소프트웨어 WinCC와의 완벽한 상호연동 작업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계획에서부터 PLC와 HMI 프로그래밍, 그리고 최종 테스트까지 하나의 엔지니어링 플랫폼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 완료할 수 있게 돼, 복잡한 자동화 시스템 엔지니어링 작업을 혁신적으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한번에 구현할 수 있다.








SINAMICS S110 단축 드라이브

SINAMICS S110 단축 드라이브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에 준해 회전축 제어와 마찬가지로 선형축 제어도 가능하다. 축의 위치는 절대 목표지점으로 결정되거나 상대 거리를 적용해 이동시킬 수도 있다. 선택사양으로 추적 오류 모니터링 기능이 제공돼, 트래버스 측정 중 불규칙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즉시 알람을 발령할 수 있다. 또한 종료 위치의 제로 스피드 모니터링 장치도 알람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필요시 급발진을 제어하는 저크(jerk) 제한기능을 활용해 축의 시동과 정지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다.


SINAMICS G120 CU230P-2 Control Unit

CU230P-2 컨트롤 유닛 제품들은 특히 팬, 펌프 및 컴프레서 애플리케이션 등에 필수적인 테크놀로지 기능을 탑재한 드라이브에서 적합하다. I/O 인터페이스, 필드버스 인터페이스를 비롯한 부가 소프트웨어 기능들이 이들 응용기기를 최적의 조건으로 지원한다. Modbus RTU, CANopen, USS 및 PROFIBUS 등 다양한 통신을 지원한다.











MP 377 DAYLIGHT READABLE

정유 및 가스 산업의 특수한 외부 환경에 최적화된 SIMATIC MP377 DAYLIGHT 패널은 반투과반사형 LCD 채용을 통해 한 낮의 환경 조건에서 우수한 가독성을 보장한다.


또한 알루미늄 전면부 베젤의 적용 및 IP65의 높은 보호등급은 열악한 산업 환경에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그리고 먼지나 기름때 등과 같은 거친 환경 요인에 강한 내구성을 지니는 정전용량방식의 터치 메커니즘을 채용해 여타의 환경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동작을 미연에 방지한다. 전면부 터치 표면에 매우 근접하게 설치된 터치 센서를 통해 장갑의 착용이 요구되는 작업 조건에서도 유연성을 발휘한다.

최대 밝기 560 칸델라를 제공하는 컨버터 내장형 LED 백라이트 유닛은 더 향상된 슬라이드 컨트롤을 통해 런타임 중에도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애드-온을 함께 제공한다.


PCS 7 기반 전력 관리 시스템 Powerrate

전력회사와 기업 간의 전력사용 계약 시, 일반적으로 최대 사용 전력량에 따라서 전력 단가는 바뀌게 돼 전력 비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PCS 7의 Powerrate을 활용하면 어떤 상황에서 전력 사용량이 극대화되는지 파악이 용이하고 이에 따라 대응 방안을 수립할 방법을 도출하는 기초정보로 활용이 용이하다.

또한 실제 측정치를 기반으로 담당 부서별 전력 사용량 비용 배분이 용이해 각 부서별 전력절감 목표치 수립이 가능하게 돼 실질적인 전력 사용 절감의 동기 부여가 용이해진다.


또한 야간, 주말 및 휴가 시기 등에 생산 활동이 중단되거나 생산량이 감소하는 시점에서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하고 이상 전력 사용이 감지되면 이에 대해 절감 방안을 마련하거나, 불필요한 전력이 소비되는 경우 제어 시스템에서 전력 공급 자체를 차단하는 방안도 고려될 수 있다.


Simatic S7-300 컨트롤러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는 폭이 40mm에 불과한 신규 Simatic S7-300 컨트롤러 4종을 개발했다. 표준 컨트롤러 CPU 315-2 PN/DP 및 CPU 317-2 PN/DP, 그리고 고장안전 컨트롤러 제품군 CPU 315F-2 PN/DP 및 CPU 317F-2 PN/DP 등이다. PROFINET 인터페이스 2개를 장착한 신규 컨트롤러들은 기존 제품에 비해 소폭 축소된 사이즈임에도 그 성능이 대폭 개선됐음은 물론 더욱 넉넉한 작업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에는 PROFINET 인터페이스 2개가 장착돼 라인 구조를 손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신규 컨트롤러 제품들은 사용자 프로그램 실행속도가 2배 이상 빨라져, 예를 들어 비트 명령처리가 불과 25나노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웹 서버에 내장된 확장 기능 덕분에, 자동 페이지 업데이트 기능과 함께 최대 499개 항목에 대한 진단 버퍼를 구비한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 진단이 가능하다. 더욱이 PROFINET IO 및 토폴로지의 그래픽 표현방식이 개선됐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부 연락처

www.siemens.co.kr

support.korea.automation@siemens.com

080-501-3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