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Eddy v2.5 신제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베이스(www.sysbas.com)는 신제품 Eddy(이하 에디) v2.5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에디 CPU v2.5 제품은 시리얼-이더넷 통신 환경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산업용 임베디드 환경에 최적화된 초소형 다기능 임베디드 모듈이다.


또한 OS를 임베디드 오픈 리눅스로 고안해 임베디드 개발자가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으며,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Gateway) 장비 및 산업용 디지털 입출력 개발에 최적화된 모듈로 시리얼과 이더넷 기반의 온라인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Eddy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근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쿼드콥터 개발을 통해 무인항법 개발 키트와 초소형 무인항공기 개발 키트를 임베디드 유저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디 애플리케이션을 확충하는 동시에 무인항공기 시장에서의 수익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Eddy DK(Development Kit) 제품은 랜 2채널, 시리얼 4채널, GPIO(General Purpose I/O) 56채널, USB 2.0, ADC(Analog Digital Converter) 4채널, I2C(Inter IC Bus),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RTC(Real Time Clock), DIO(Digital Input Output) 16채널, G-LCD, SD 카드), 낸드 플래시 등의 디바이스 및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개발자가 원하는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갖춰진 개발보드다.


에디는 32비트 ARM9의 초소형 임베디드 모듈인 동시에 리눅스 & 윈도 기반 통합개발환경과 다양한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한 리눅스 기반 오픈 소스와 에디에서 지원되는 디바이스, 인터페이스에 대한 모든 샘플 소스를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최고의 개발환경을 제공해 특화된 장비를 보다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디는 공장/산업 장비 자동화, 물류창고 레일, 금융/빌딩 자동화, 의료기, 카드 리더기, 바코드 스캐너, 현금계산기, 신용카드 승인 터미널, 데이터 수집 및 배포 기기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다.


시스템베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이번 제품을 독일, 유럽, 미국, 대만 등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이고 외국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시스템베이스 김명현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에디 v2.5 신제품은 OS를 임베디드 오픈 리눅스로 변화시킨 제품으로 임베디드 개발자는 에디 CPU와 DK를 통해 보다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