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인더스트리 4.0 포럼 개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1.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 정부, 업계에서 다양한 세션 발표 공유 및 비전 제시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어드밴텍은 지난 12월 21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어드밴텍 인더스트리 4.0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LG CNS, SAP, 셈텍, ARM, IBM, 달리웍스, 엔키아, 필드솔루션에서 참여해 제조공정 혁신에 대한 공동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스마트공장 추진단과 카이스트에서 참여해 인더스트리 4.0의 국내 동향 및 학계의 표준화 연구 진행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자동화, 제조혁신 분야의 SI, 제조, 솔루션 개발 기업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포럼 내내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문한 어드밴텍 글로벌의 채니 호(Chaney Ho)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 “독일, 미국, 중국 등의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도입된 인더스트리 4.0 콘셉트는 그 나라의 미래 발전상을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한국에서도 이와 같은 전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동참함으로써 스마트 제조 혁신으로 변혁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더스트리 4.0과 같은 어떤 시대의 큰 기조는 한 기업의 움직임으로는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없다”면서, “공동의 목표를 가진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성하고 미래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제조 혁신의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단순히 각 업체가 세션 발표를 하는 것에서 벗어나 공동의 주제를 가진 기업들이 그룹으로 발표하는 패널 토의로 구성해 내용을 주제에 맞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시장에서도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 파트너사, 고객사 등과 더욱 견고히 협업해 관련 시장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