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CFBUS.LB 버스 케이블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체인에서 연속 동작 새로운 표준 수립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지난해 11월 독일에서 개최된 2016 SPS IPC Drives에서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는 외피가 할로겐 무함유 TPE로 만들어지고 에너지체인에서 연속 동작하는 새로운 여러 고급 케이블 제품군 중 하나인 CFBUS.LB 버스 케이블을 선보였다. 예를 들어 이 케이블을 통해 매우 제한된 설치 공간과 긴 거리의 이동 또는 극도로 낮은 온도와 같이 까다로운 에너지, 데이터 공급 적용개소를 위한 제품군을 완벽하게 만들었다.

   
 
   
 
지난 몇 년 간 igus가 중저가 부분 케이블 제품군을 크게 확장했던 반면 올해 SPS IPC Drive에서 외피가 할로겐 무함유 TPE로 만들어진 새로운 고급 케이블을 선보였다.

Chainflex 제품군의 고급 케이블은 다른 케이블 시리즈의 속성이 더 이상 충분하지 않을 때 올바른 솔루션이다.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는 이제 제품군에 새로운 버스 케이블을 포함시켰으며 이는 7.5xd의 가장 작은 굽힘 반경이나 -35°C의 낮은 온도용 버스 케이블이다.

에너지체인에서 동작 위해 특별 개발 및 테스트 실시
CFBUS.LB 케이블의 핵심 구조는 내피와 매우 유연한 마모에 최적화된 igus TPE 외피를 결합해 동작에 최적화되도록 하며 이더넷용 버스 케이블을 사용할 때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igus의 라이너 로슬(Rainer Rössel) Chainflex 케이블사업부 책임자는 “고객은 igus 제품군에서 이 재료로 만든 외피를 가진 여러 케이블 시리즈를 알게 될 것”이라며, “이는 수년에 걸쳐 여러 이동 적용개소에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고객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제 새로운 CFBUS.LB이 있는 최고의 기계 응력용 버스 케이블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이더넷 CAT5, CAT5e, CAT6, EtherCat, Profinet과 같은 모든 일반 버스 시스템이나 Profibus와 같은 표준 필드버스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이름의 ‘LB’는 ‘낮은 굽힘’, 즉 매운 낮은 굽힘 반경을 나타내며 에너지체인에서 케이블이 그 굽힘 반경 내에서 움직일 수 있다. CFBUS.LB 외에도 igus는 현재 같은 외피 재료로 된 제어 케이블과 서보 케이블도 제공한다. 제품군 확장으로 인해 고객들은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그들의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케이블을 정확하게 그리고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실제 환경 조건에서 테스트 : 오랜 사용 수명 보장
매우 적정한 동작이 있는 적용개소를 위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것이든 가장 동적이고 가장 복잡한 동작을 위한 것이든 상관없이 igus는 모든 케이블에 대해 36개월의 사용 수명을 보증한다. 이는 igus 테스트 연구소에서 실제 환경 조건 아래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 결과 케이블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수명과 특정 온도 및 굽힘 반경을 안정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됐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