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신형 COGNEX CHECKER 4G 시리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2.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넷으로 공장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 가능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자사의 비전센서 라인에 Checker 4G 시리즈를 새롭게 추가했다. 새로 출시된 코그넥스의 Checker 4G 비전센서는 강력한 판독 성능, 간편한 설치, 원격 설치 기능과 함께 모니터링을 위한 이더넷 네트워킹, EtherNet/IP 및 PROFINET을 통한 PLC 통신, 각각의 검사 영상을 FTP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Checker 4G는 사용자가 제조 공정을 검사하고 오류를 교정할 수 있도록 센서를 인식 센서와 측정 센서로 구성할 수 있다. 인식 센서는 부품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측정 센서는 부품이 정확한 높이, 폭, 직경으로 이루어졌는지를 판별한다. 어떤 모드건 단일 Checker가 검사할 수 있는 부품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또한 생산 라인을 따라 다양한 위치에서 분당 6,000개 이상의 부품을 검출하고 검사할 수 있다. 일관되고 견고한 판독 성능을 유지하면서 적시에 합/불 판정 결과를 제공하고 부정확한 부품 위치 조정 문제까지 해결하는 센서 및 비전 시스템은 코그넥스의 Checker가 유일하다.


코그넥스 비전센서 사업부 매니저인 파스칼 도르스터(Pascal Dorster)는 “신형 Checker 4G 시리즈는 공장 자동화 기기와 통신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전체에서 비전센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고, 이더넷 네트워크 연결로 비전센서가 제공하는 다양한 이점을 실현할 수 있다”며 신제품의 장점을 강조했다.


고속 및 고해상도 모델이 모두 제공되는 신형 Checker 4G 시리즈는 기존의 Checker 3G 시리즈를 보완한 것으로, 센서뷰 티치 펜던트(SensorView Teach Pendant)를 통해 USB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PC 설치가 필요 없는 것도 특징이다. 모든 Checker 모델은 조작이 매우 용이해 신규 사용자도 단 몇 분 만에 오류 교정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