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트코리아, 태양광 시스템‧ESS‧전기차 충전‧아크 차단기 솔루션 선보여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3.03.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개 국가 진출한 친트 그룹 솔루션 한국에도 적용, 글로벌 인증 받은 제품으로 안정성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다양한 전기, 에너지 솔루션을 보유한 친트코리아가 최근 태양광 시스템(P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W-판넬 스마트 단말기(W-Panel), 전기차 충전(EV-Charger), 아크 차단기(AFDD) 등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태양광 시스템(PV)은 전기의 생산, 수집, 변환, 이송 과정으로 구성된 솔루션으로, 이에 적용되는 AC/DC 전장품들을 친트에서 생산하고 있다. 제품군으로 퓨즈, 배선용 차단기, 서지보호기, 절연변환기, 기중차단기, 계량기 등이 있다. [사진=친트코리아]
태양광 시스템(PV)은 전기의 생산, 수집, 변환, 이송 과정으로 구성된 솔루션으로, 이에 적용되는 AC/DC 전장품들을 친트에서 생산하고 있다. 제품군으로 퓨즈, 배선용 차단기, 서지보호기, 절연변환기, 기중차단기, 계량기 등이 있다. [사진=친트코리아]

친트코리아는 태양광 시스템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친트 그룹(CHINT GROUP)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다. 친트 그룹은 1984년에 설립돼 140개 국가에 진출, 4만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력 발전, 송·배전 및 저압 기기 솔루션 서비스와 엔지니어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친트코리아의 솔루션은 태양광 시스템(P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W-판넬 스마트 단말기(W-Panel), 전기차 충전(EV-Charger), 아크 차단기(AFDD) 등의 솔루션이다. 

태양광 시스템(PV)은 전기의 생산, 수집, 변환, 이송 과정으로 구성된 솔루션으로, 이에 적용되는 AC/DC 전장품들을 친트에서 생산하고 있다. 제품군으로 퓨즈, 배선용 차단기, 서지보호기, 절연변환기, 기중차단기, 계량기 등이 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은 BMS 등 저장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 있으며, 양방향 소형 회로 차단기, 소형 회로 차단기 보조 접점, 소형 회로 차단기 션트 접점 등 UL과 IEC를 포함한 제품 솔루션이 있다.

W-판넬 스마트 단말기(W-Panel)는 실시간으로 소비전력이나 시스템의 상태, 안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플랫폼, 스마트 홈과 연계가 가능하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EV-Charger)은 전기차 배터리 충전 과정 중 누설전류 방지 및 전동기 등의 동력부하를 방지하는 보호 장비 제품으로 누전 차단기, AC 전자접촉기가 있다.

아크 차단기(AFDD)는 회로 보호, 인체 보호, 화재 보호 등 안전을 위한 솔루션이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아크 차단기 설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로 유럽의 많은 나라에서는 화재 안전을 위해 아크 결함 감지 장치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친트코리아 관계자는 “친트의 제품은 SO9001, ISO14001 및 OHSAS18001의 품질‧환경인증과 중국의 CCC 인증, CE, UL, VDE, KEMA, CB 인증, 한국 KC 인증 등을 획득한 안정성이 확보된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