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트니크 엔지니어링, 영국 PV 시장으로 진출
  • SolarToday
  • 승인 2010.10.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의 스푸트니크 엔지니어링 AG는 4/4분기부터 영국 PV 시장에 태양광 인버터를 납품한다. 스푸트니크의 엔지니어링 AG의 총괄 운영 부장이며, 판매 & 마케팅 팀장인 다니엘 프로이티커는 “영국은 야심찬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우리의 사업 포트폴리오 개별적인 시장 부문에 완벽하게 일치하며, 우리는 이 역동적인 사업에서 주요한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 계획을 설명했다.

스푸트니크는 장비 최적화에 주력했으며, 영국의 산업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영국을 위한 제품에는 스트링 인버터 솔라맥스 에스(SolarMax S : 1.8~4.6kW 급의 출력)와 솔라맥스 엠티(SolarMax MT : 10~15kW 급의 출력), 이뿐만 아니라 솔라맥스 티에스 중앙 인버터(SolarMax TS : 50, 80, 100, 300, 330kW 급의 출력)가 있다. 2010년 4/4 분기에 시작해 영국에 있어서 출력 급수는 일련의 연속적인 장치들로 통합될 것이다.

현재까지 영국의 전력 생산에서 신재생에너지의 전기 생산 비율은 EU 평균을 상당히 밑돌았다. 그러나 이제 영국은 이를 따라잡고자 한다.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생산 비중을 30%까지 늘릴 계획이다. 영국은 2050년까지 CO2 배출을 80%까지 줄이고자 목표를 설정했다. 스푸트니크에서 만든 스트링 인버터와 중앙 인버터는 이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About 스푸트니크 엔지니어링?

스위스 회사인 스푸트니크 엔지니어링은 그리드 연결 태양광 인버터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솔라맥스라는 상표명으로 이 회사는 kW 출력이 가장 소규모인 가정용 PV 시스템에서 GW 급의 태양광전력 생산 공장까지 모든 시설을 위한 인버터를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

인버터는 태양광발전소의 핵심 부품이며, 생산된 직류 전기를 그리드 연결 교류 전기를 변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탁월한 성능과 장기적인 수명은 솔라맥스 제품의 중요한 특징이다. 솔라맥스 제품 기술은 항상 최첨단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스위스 제품 특유의 신뢰할 만한 품질 수준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현재 스푸트니크 엔지니어링은 스위스 법인 본사와 독일의 네우하우젠, 스페인의 마드리드, 이탈리아의 밀라노, 프랑스의 상트 프리에, 브뤼셀과 프라하에 위치한 지사에 330명의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