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심라면’을 재출시한다.
농심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농심라면을 13일 재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1975년 출시됐던 농심라면은 1978년 기업 사명(社名)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농심라면 외 상반기 중 2개 제품의 재출시도 검토 중이다.
이번에 재출시 된 농심라면은 농심 R&D(연구·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1975년 출시 당시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선보이지만, 맛과 품질에서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전통국밥 맛집들이 깊고 깔끔한 국물, 소고기와 쌀밥 전분이 어우러지는 감칠맛에 각종 다진 양념으로 칼칼한 맛을 더하는 특성을 농심라면에 적용했다.
핵심 재료인 소고기와 쌀을 국내산으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농심라면은 국산 쌀을 첨가해 더욱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발에 한우와 채수로 우린 깊고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소고기국물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라면 패키지는 1975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계승했다.
과거 농심라면을 기억하는 세대에겐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복고풍의 새로움을 더했다. 농심은 광고 카피 ‘형님 먼저 아우 먼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디자인 패키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부의 마음’이라는 농심 사명 의미를 되새기고, 맛있는 음식으로 주변과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농심라면을 다시 선보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