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올테크, 지능적인 고속도로 과적 차량 감지 시스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12.26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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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적 중량을 기록 비교하고 법적 증거도 제시

 

 경제의 고속성장으로 운송과 관련된 기반 확충이 요구돼 관련 도로망이 빠르게 준공됐다. 그러나 경쟁과 원가에 민감한 시장에서 차량 소유자 혹은 운전자들은 운송비를 줄이기 위해 과적 행위를 하며 운전자와 승객, 도보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과적은 교통 경찰들에게 하나의 문젯거리로 등장했다. 예전의 교통 경찰들은 경험에 의존해 과적 차량을 단속하는 비효율적인 방식을 사용했지만, 오늘날에는 컴퓨터 기술이 발전함으로써 조금 더 효과적이고 지능적인 과속 단속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최신 시스템은 자동으로 계산하고 인쇄하며 과적 중량을 기록하고 법적인 절차를 위해 증거를 제시한다.




시스템 원리
과적 차량 감지 시스템은 고속도로 입구인 지표면 감지 지점에 압력 센서와 스트레인 게이지를 설치한다. 신호처리 장비는 신호 증폭, 평균화, A/D 컨버터와 컴퓨터 시스템이 차례대로 연결돼있으며 감지 지점은 상응하는 증폭기에 연결됐다.

타이어의 압력을 받은 스트레인 게이지 신호는 증폭돼 다중의 아날로그 중량 신호를 평균화하는 모듈로 전달된다. 이 평균화된 신호는 A/D에서 디지털 신호로 변환돼 감지 시스템 컴퓨터로 전달되고 이 곳에서 다양한 차량에 맞게 미리 정해진 중량과 비교한다. 그 감지된 값이 미리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기록 저장되며 열람 시스템과 비디오 카메라가 작동돼 차량 이미지와 번호판이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촬영된다. 이같은 정보는 교통 경찰 지령센터로 전달돼 법적인 절차의 증거로 사용된다. 이러한 시스템에서 EVOC MEC-5006은 신호 매칭과 사진 촬영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시스템 다이어그램 및 구성
과적 차량 감지 시스템은 압력센서, 영상 캡처 시스템, 임베디드 컴퓨터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에서 임베디드 PC에 요구되는 사양을 MEC-5006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는 여러 개의 COM 포트, 다중영상 포트, PCI, PCIe×16 확장 슬롯을 갖추고 있다. 코어2 듀어 CPU와 4GB 메모리를 장착해 매우 신속하게 처리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이 팬리스 박스 PC는 콤팩트하고 열악한 환경에 적합하며 외부 섀시는 내부의 열을 발산시키는 방열판의 역할을 한다.

MEC-5006은 오염된 장소, 수많은 먼지가 일어나는 곳, 심각한 전자파 장애가 있는 곳 등 열악한 환경에 최적화됐다.


<시스템 다이어그램 및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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