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 선 기자
어드밴텍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골드 파트너로, 터치패널 컴퓨터, 오픈 임베디드 컨트롤러, 데이터 수집 및 제어 카드, 모듈 등 Windows 8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 라인업을 제공한다. 어드밴텍 플랫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S/W 사용자는 어드밴텍 플랫폼을 사용해 환경모니터링, 시설관리, 전력 및 에너지, 기계자동화, 빌딩자동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Windows 8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먼저 자연스러운 유저 인터페이스(NUI)를 갖춘 것이 꼽힌다. 터치 기반 장치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면,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애플리케이션 전환, 시작 화면 구성, 스크린 확대 및 축소 등의 마우스 키보드의 기능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터치 키보드로 유형, 탐색 및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한다.
더불어 사용자의 계정으로 Windows 8 장치에 로그인하면 개인 설정, 바탕화면 배경의 모든 정보가 클라우드에 있다. 이는 계정에 로그인했을 때 클라우드 동기화 장치가 작동돼 윈도우에서 만든 모든 것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설정하거나 변경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어느 누구든 자신의 Windows 8 장치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해 개인 클라우드 연결 액세스 공유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Windows 8은 ‘윈도우 투 고’, ‘시큐어부트’ 등의 기능이 눈에 띈다. 윈도우 투 고는 USB 드라이브를 통해 사용자가 여러 대의 컴퓨터를 부팅 및 실행하게 해 기업 환경에서 제공되는 규정된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해준다. 시큐어 부트는 BIOS를 대체한 통합·확장 펌웨어 인터페이스(UEFI)로 공동키 암호화를 사용해 운영체제 파일의 완전성을 확인하고 부트타임 때 실행되는 권한이 없는 OS 및 애플리케이션의 인스톨을 막는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 http://www.fajournal.com/ )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