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APAX-5000 시리즈·IPPC-8151S·EKI-7758F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5.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제조 환경에서의 통합 제어 솔루션


식음료 제조 산업은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통합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어드밴텍은 앞선 기술과 모든 생산 공정의 대한 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제품을 쉽게 기존 인프라에 맞게 접목시킬 수 있고, 고급 제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식음료 생산 산업 현장을 위한 어드밴텍의 세 가지 제품군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일괄처리 프로세서는 일반적으로 식음료 제조 현장에서 개발 및 조리법 프로그래밍, 각 기계에 별도의 지시 제어, 프로그램 알람 설정, PID 컨트롤러를 통한 온도와 습도 제어 등을 담당한다. 이러한 모든 프로세서를 어드밴텍의 APAX 컨트롤러를 통해 완벽하게 적용시킬 수 있다. APAX 컨트롤러는 강력한 온도 계산 능력과 작업 현장에서 순차적인 기능 제어를 통해 일괄처리 기능을 한층 강화시켜 준다.


APAX-5000 시리즈

어드밴텍의 APAX-5000 시리즈는 오픈 개발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단일 컨트롤 시스템 내에서 제어, 정보 처리 및 네트워크를 통합한다. APAX-5000 시리즈는 다른 작업을 위한 듀얼 컨트롤러를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기존의 다른 제품들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APAX-5000 시리즈의 다용도성, 유연성 및 확장성은 복잡한 자동한 산업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APAX-5000의 I/O 모듈은 핫스왑(Hot Swap) 성능, 고밀도, 클램프 타입 터미널 블록, ID 스위치, LED, 와이어링 정보가 들어 있는 쓰기형 라벨, 그리고 유연한 확장 토폴로지와 같은 엔지니어의 수고를 덜어주는 다수의 매력적인 특징들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세서 제어

식음료 산업 현장에서는 제품의 포장을 담당하는 제품 살균을 종종 실시해야 한다. 살균/진공 시스템은 위생적인 설비 상태로 유지돼야 하기 때문에, 산업용 등급 제품은 열 저항 능력과 산업 현장의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IP66 등급이 요구된다.


어드밴텍의 IPPC-8151S는 부식 저항 및 세균 방지 디자인으로 FDA의 위생 요구 사항인 방수 및 방진을 충족하는 IP66 인증으로 디자인돼 있다. 식음료 산업 현장 내 모든 프로세스에서 청결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결과적으로 어드밴텍의 HMI 장치는 간단한 조작 및 통합성으로 깔끔한 산업 현장을 제공할 수 있고, 진동 및 습기에 대해 높은 저항력으로 식음료 산업 현장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포장 제어

포장에서 저비용으로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것은 효율적인 포장에 있어서 핵심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실시간의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식음료 포장 기기의 컨트롤러에 지속적으로 신뢰성이 높은 이더넷이 전송 및 연결돼 있어야 한다. 이는 어드밴텍의 독점적인 이중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X-Ring 프로토콜을 통해 가능하다. 이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서 장치의 고속 복구 시간을 지원할 수 있다(10ms 이하). EKI-7758F는 이러한 산업 현장의 환경을 충족시키는 폭넓은 온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식음료 산업의 많은 작업자들은 효율적인 포장을 검토하고 그 과정을 분류하기 위해 팔레타이징(Palle tizing : 팔레트를 자동으로 공급하고 운반하는 작업)을 통해 운반하고 있다. 어드밴텍의 APAX는 이러한 작업을 간소화시키고 통합시킬 수 있는 듀얼 컨트롤러가 지원되는데, 한 컨트롤러는 I/O 프로세서를 제어하고 또 하나의 컨트롤러는 HMI/SCADA 작업 및 영상처리 등의 작업을 제어한다. 그러므로 시스템의 I/O 프로세서가 다른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안성을 보장할 수 있다.
 

FA JOURNAL  편 집 국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