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시설에 설치된 연료전지로 에너지 절감해요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7.12.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료전지는 도시가스에서 추출한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열과 전기를 발생시기는 시스템으로 종합효율은 82% 이상,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는 40%에 달하는 고효율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원이다. 

고효율 및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적극 참여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최근 대구광역시 서구 복지시설에 연료전지를 설치하고 함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대구지역 복지시설에 연료전지를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 활동을 적극 선도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대구지역 복지시설에 연료전지를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 활동을 적극 선도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온누리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대구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복지 증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매년 2곳의 복지시설에 연료전지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연료전지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과 연계해 대구내 복지시설에 5kW 규모의 연료전지 설치를 완료했다. 고효율·친환경 에너지원인 연료전지는 고유가 시대 복지시설 운영에 부담이 되는 난방비 등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김점수 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연료전지 보급 확대를 통해 겨울철 복지시설의 비용 절약은 물론 나아가 지역 취약계층 복지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