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 상 범 기자
Daniel 3818 초음파 유량계를 사용한 LNG 용적의 동적 측정은, 정적 측정 방법과 비교해 보다 높은 정확성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비용 절감을 가능케 한다.
정교한 다엽식(Multi-Plane) British Gas 설계, 신속한 신호 처리, 고급 변환 기술 등이 적용된 Daniel 3818 초음파 유량계는 공장에서 검증된 ±0.15% 오차 범위의 선형성 및 ±0.027%의 계기 계수 불확실성을 제공한다. 측정 불확실성의 향상은 재무 거래상의 위험이 감소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검수관과 제품이 임시 저장되는 탱크를 연결하는 공정 단위 선인 런다운 선(Rundown Line)에 측정 지점을 추가해 공정 제어를 향상시킬 수 있다.
Daniel 3818 초음파 유량계는 Daniel의 ISO/IEC 17025 인증 유량 검교정 시설에서, 액체 질소에 대한 정적 무결함 유량 시험 및 유체에 대한 완전 동적 시험을 사용하는 검교정을 거쳐 출시된다. -196~+60°C 범위의 제품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작업이 어려운 극저온 LNG 분야에 이상적이다.
LNG 단기계약 증가 등의 요인에 따라
측정 수요 늘어날 것
최근 발표된 산업 예측에 따르면 앞으로 더 많은 양의 LNG가 단기계약으로 거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석유 수송 상거래처럼 전달되는 제품의 동적 측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LNG 시설들은 공동 저장 탱크를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소유권을 정량화하고 할당할 수 있는 동적 측정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Daniel 3818 초음파 유량계는 두 개의 단일 4-Path 계기와 동일한 수준에 해당하는 4-Path 다엽식 구성으로 이중화된 두 개의 독립적인 송수신기를 활용해, 네 개의 현(弦) 경로를 각 세트 별로 배치한다. 이들 장비는 완벽한 측정 중복성과 4-Path 계기 각각을 별도로 처리하는 성능을 보장한다. 더불어, 높은 샘플링 비율, 안정적 초음파 신호, 최적의 저유량 반응을 제공하기 위해 특수 전자기술이 적용된 설계로 무장한 음향처리로 인해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측정이 가능해졌다.
Daniel 3818 초음파 유량계는 인라인 초음파 유량계의 모든 장점을 갖추고 있다. 낮은 압력 강하를 제공하고 LNG 기포 발생(Flashing)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또한 대형 규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큰 용적을 가진 LNG 수송에 적합하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