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엘코리아,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유엘산업안전상’ 후원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7년째 국내 로봇산업의 안전의식 제고 및 교육


유엘코리아(www.ul.com/kr)는 지난 10월 19일부터 이틀간 경상북도 포항에서 개최된 ‘제15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이하 KIRC)’에서 미래 로봇 산업을 이끌어 나갈 과학인재들에게 ‘유엘산업안전상’을 시상했다.

‘로봇, 상상에서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KIRC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 포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창작 경진대회이다. 유엘코리아는 국내 로봇산업 안전의식 제고 및 교육의 일환으로, 올해로 7년째 이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유엘코리아는 ‘보다 안전한 세상을 위하여’라는 기업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선 유엘 엔지니어들이 직접 개발한 안전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로봇 심사에 참여하고 있다. 로봇 메커니즘, 배터리, 구조설계 등 세 가지 영역에 걸쳐 엄격한 유엘의 안전규격에 부합한 3개 팀을 선정해 ‘유엘 산업안전상’을 시상했다. 올해의 ‘유엘 산업안전상’은 공학의 일상화(금오공과대학교), King of Puzzle (충남대학교), Power On(포항공과대학교)팀이 차지했으며, 각각 상장과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유엘코리아 황순하 사장은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로봇 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과학인재들에게 로봇 설계에 있어 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유엘코리아는 엄격하고 철저한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다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