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상명대학교팀 대상 수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디지털 액자 선보여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10월 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제6회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결선 대회를 개최했다.


2010년 6월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데모 시연 동영상과 보고서 제출의 과정을 거쳐 17개 대학의 24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결선 대회는 참가팀의 출품 애플리케이션 발표와 데모 시연으로 진행됐다. 올해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은 로봇, 신재생에너지, 의료 및 바이오, 기타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의 참신성과 실용성, LabVIEW 프로그래밍 활용 능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대상은 3D 그림을 제작,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를 출품한 상명대학교 단팥빵팀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250만원의 장학금과 2011년 한국NI 캠퍼스 인턴십 채용의 기회가 제공됐다. 장학금 100만원과 180만원 상당의 한국NI 유료교육과정의 부상이 제공되는 부문별 특별상은 로봇 부문 영남대 PowerSupply팀, 신재생에너지 부문 한국해양대 EV팀, 의료 및 바이오 부문 성균관대 Bio-Navi팀이 수상했다.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은 한국NI가 LabVIEW를 사용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장려하는 취지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LabVIEW를 사용할 수 있는 같은 학교의 학생들끼리 팀을 구성하거나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제7회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1년 4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