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그린 비즈니스 솔루션 총출동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에서 체험 중심 전시

그린 비즈니스 전시회인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에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LS산전의 녹색산업 솔루션이 총 출동했다.


LS산전은 지난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10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술과 함께 전력IT, 태양광, 연료전지, 초전도 한류기, 전력용반도체 등 그린 비즈니스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LS산전은 전시 슬로건을 ‘Green Innovators of Innovation’으로 삼아 총 20부스(180㎡) 규모로 전시공간을 구성, 스마트그리드 분야 대표 주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통합 그린 홈/그린 카 솔루션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구성해 참관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LS산전은 이번 전시회에 스마트그리드와 태양광 모듈/인버터, 연료전지, 전력IT 기술, 그린 카, LED/PLT, RFID, AC 드라이브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그린비즈니스 관련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그리드 분야에서는 스마트 그린 시티를 구성하는 그린 홈, 그린 빌딩, 그린 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마트 미터, AMI 등 관련 기술을 소개한다.


특히 그린 홈과 그린 빌딩을 별도 구성해 쌍방향 전력 관련 정보 및 제어, 전기 안전, 품질감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개막일인 13일, LS산전의 그린 비즈니스에 대한 참관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LS Green Biz & Smart Grid’ 세미나도 열었다.


LS산전 관계자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마트그리드 분야를 보다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기 위해 체험 중심의 전시부스를 구성했다”며 “그린비즈니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에너지 절약, 친환경 그린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