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 PC, 서보 드라이브 등 기능 강화한 제품군 지속적 확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7.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최신 기술력 반영한 신제품 선봬

B&R은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Panel PC 2100,  에러에 대한 사전 감지기능을 탑재한 서보 드라이브 ACOPOS, 그리고 4 : 3 비율의 새로운 Automation Panel을 소개했다.


이 민 선 기자


콤팩트한 사이즈의 Panel PC 2100

Panel PC 2100은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완벽한 PC 시스템이다. 이 새로운 시스템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최신 Intel Atom 기술을 활용하고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에 확연한 향상을 보여준다. 게다가 가격 대비 성능 또한 훌륭하다.


싱글, 듀얼, 또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선택해 Panel PC 2100의 컴퓨팅 파워는 완벽하게 확장 가능하다. 고범위의 성능에서도 Core i3 칩의 성능을 넘어설 수 있다. 팬이나 회전하는 컴포넌트가 필요 없고 유지보수가 전혀 필요하지 않다. 두 개의 Gigabit Ethernet 인터페이스, USB 2.0 과 USB 3.0 인터페이스도 한 개씩 장착돼 있다. POWERLINK 또는 CAN과 같은 필드버스 기술은 인터페이스 모듈을 사용해 개별적으로 구성될 수 있다. 그리고 콤팩트한 MLC 기반의 CFast 카드는 최대 60GB 또는 그 이상 제공돼 모든 메모리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Intel Atom 프로세서에서 사용되는 그래픽 엔진은 Core i 기술에서 파생돼 Full HD까지 강력한 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DirectX 11을 지원하는 것은 처음이며, SCADA 및 다른 HMI 시스템에서 향상된 그래픽 성능에 대한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준다. B&R에서 제공하는 Panel PC 2100의 PC 모듈은 그 사이즈에 비해 훨씬 강력하다.


ACOPOS, 에러에 대한 사전 감지기능 탑재

B&R은 서보 드라이브 ACOPOS 제품군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반복적인 제어는 예측 가능한 에러의 수정으로 생산 공정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반복 제어는 간단히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모든 ACOPOS 모델에서 가능하다.


일정한 속도에서 위치 제어 드라이브를 사용할 경우, 기계적인 조건이 정지 외란 토크 변동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것은 종종 특정 부분에 에러를 발생시킨다. ACOPOS 드라이브 제품군에 대한 표준 속도 제어 루프에 내장된 반복적 제어는 속도 또는 에러의 주기적인 부분을 크게 감소시키도록 드라이브의 토크 설정 값을 조정한다.


표준 제어에 추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외란 억제는 알고리즘의 큰 호환성 덕분에 수학적 모델이 필요 없이 매우 쉽게 구성할 수 있다.


새로운 4 : 3 비율의 Automation Panel

B&R은 와이드 스크린뿐만 아니라 4 : 3 비율의 싱글 터치 Automation Panel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것은 기존 시스템과 100% 호환이 가능하다.


이 Automation Panel은 B&R의 모듈형 시스템 플랫폼의 일부이기 때문에 Intel Core i7 레벨까지 확장 가능한 성능으로 강력한 Panel PC를 만드는 모듈과 결합될 수 있다. 산업용 PC와 디스플레이가 같은 장소에 있지 않아도 문제없다. Automa

tion Panel에 Smart Display Link 3 Receiver를 장착해 Automation PC에서 최대 100m 떨어진 거리까지 설치될 수 있다. 그리고 SDL3는 작은 구멍을 통해 라우팅에 매우 적합한 비용 효율적인 RJ45 커넥터로 모든 필요한 데이터를 일반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송한다.


기존의 작화 애플리케이션은 싱글 비트 소프트웨어를 수정하지 않고도 최신 스크린 기술을 사용해 4 : 3 비율의 Automation Panel에서 디스플레이될 수 있다. SXGA 해상도의 19인치 패널뿐만 아니라, XGA 해상도의 12.1인치와 15인치의 패널은 컨트롤 캐비닛 설치에 사용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뛰어난 그래픽뿐만 아니라, 매우 슬림한 디자인으로 더 높은 해상도를 원할 경우, 12.1인치 패널을 10.4인치 대신에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LED 백라이트는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자가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화면 밝기를 조절해준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