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시스, ‘전국 대학생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2.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트 엔지니어링 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엔지니어 양성에 기여

최근 에너지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일렉트릭그룹으로 합병된 전 세계 제조업 및 인프라 운영 업계에서 최첨단 기술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벤시스(www.invensys.co.kr)가 후원하고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한 ‘제3회 전국 대학생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이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국 대학생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화학 공정을 직접 설계 및 운영하고 최적의 경제적인 제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기초 및 전문지식을 습득하도록 유도하고, 아울러 이 대회를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지혜를 갖춘 학생들이 많이 발굴돼 국내 공정산업과 플랜트 엔지니어링 산업에 유능한 엔지니어를 배출하는데 밑거름이 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된 행사이다.


2012년 제 1회를 시작으로 3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의 기간 동안 전국 37개의 대학의 292여명의 화학공학 관련 학부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정부기관과 산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와 SK innovation에서 후원과 심사에 직접 참여했다.


총37개 대학에서 29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결선에 오른 16팀은 후원사와 공정시스템부문 위원회 심사위원단 앞에서 화학공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공정 설계 능력을 발표했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SimSci상, SK innovation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 등을 수상했다.


인벤시스는 후원사로서, 문제 제출과 심사, 상금지원, 대회 운영뿐만 아니라 참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 공정 모사기인 PRO/II 소프트웨어의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대학에 보급하는 등 플랜트 공정설계 인력 양성을 도왔으며 앞으로도 경진대회 등 교육 지원을 통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고급인력을 배출해 국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