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성능의 클래스 와고 PFC200 컨트롤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8.3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기존의 WAGO-I/O SYSTEM 758/750 IPCs(산업용 PC) 와 PLC 제품군에 새로운 컨트롤러, PFC200 시리즈를 추가했다.
실시간 Linux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WAGO PFC200 시리즈는 와고 특유의 콤팩트함과 강력함, 그리고 고도의 다목적 자동화 플랫폼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이 새로운 컨트롤러를 통해 와고는 표준 PLC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하위 및 상위레벨간의 통신을 하나의 제어기에서 수행함으로써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공간절약형 제어기 필요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게 됐다. PFC200의 Cortex-A8 프로세서 구조는 기존 WAGO-I/O-System의 모든 컨트롤러와 모듈들에 완벽하게 호환 가능하다. 또한, PFC 200 시리즈는 SDHC 메모리, 지극히 낮은 발열량과(Fan-less) 배터리 미 장착 시스템을(Battery-free) 특징으로 유지보수의 용이성 및 극한의 견고성을 보여준다.

▲ 모든 PFC200 컨트롤러들은 두 개의 ETHERNET 포트와 제품
모델에 따라서 특징이 다른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와고의 PFC200 컨트롤러 설정은 임베디드-서버(Web-Based-Management), CODESYS 프로그래밍 환경(IEC61131-3) 또는 설정 다이알로그(Linux Console) 중 어는 곳에서라도 수행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세부적인 운영시스템에 대해 이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PFC200 컨트롤러는 두 개의 ETHERNET 포트와 모델에 따라 RS-232/RS-485(Modbus RTU 포함), CAN, CANopen, PROFIBUS-DP 인터페이스 등 특징이 다른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상위 계층 시스템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DHCP, DNS, SNTP, FTP, TELNET, HTTP, Modbus TCP/UDP 등의 다양한 ETHERNET 기반의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더불어, PFC200 컨트롤러는 HTTPS 또는 FTPS를 통한 보안 연결을 위해 SSH와 SSL/TLS 등의 프로토콜들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높은 품질 및 가격과 통합성 제공
필드버스의 변경이 자유로운 WAGO-I/O-SYSTEM 750 시리즈는 매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의 적용사례를 통해 신뢰를 얻고 있다. 우수한 모듈형 컴포넌트를 특징으로 WAGO-I/O-SYSTEM은 분산형 필드버스 시스템의 모든 요구조건들을 충족한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다양한 프로토콜의 사용을 위해 해당 프로토콜의 필드버스 커플러나 필드버스 컨트롤러(PLC)로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WAGO-I/O-SYSTEM 750은 400점 이상의 디지털, 아날로그, 그리고 특수 기능 모듈들과의 결합으로 기존 성능의 확장성과 함께 수준 높은 품질의 통합성을 타사와 비교될 수 없는 가격과 성능으로 제공한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