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시스, 콤팩트한 Eurotherm nanodac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2.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데이터 레코더/컨트롤러 기능 구현

제조와 인프라스트럭처 산업에 세계적인 기술과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벤시스는 새로운 Eurotherm nanodac Recoder/Controller를 출시한다. 92mm 좌우 폭과 90mm 깊이의 작은 크기인 nanodac 레코더/컨트롤러는 다양한 제어와 커뮤니케이션, 리포팅 기능을 강력한 그래픽 성능으로 구현해 고객사가 제어 및 생산성에서 뛰어난 성과를 얻도록 해준다.


Eurotherm nanodac은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인벤시스의 InFusion 전사적 제어 시스템(ECS)과 통합돼 사용할 수 있다. Nanodac은 원더웨어의 히스토리안(Historian)과 시스템 플랫폼(System Platform) 소프트웨어와 직접 인터페이스가 가능해, 보다 안전하게 하드웨어로부터 데이터를 추출 및 저장할 수 있는 독창적인 기능을 보유하고 있고, 강력한 정보 분석 및 리포팅 툴을 구비하게 된다. nanodac 레코드/컨트롤러는 50MB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온스크린 도움말 시스템과 원격 뷰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현장조업자와 감독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어느 곳에서나 가상으로 그들의 프로세스 상태에 대해서 논의할 수 있다. nanodac 컨트롤러와 시스템의 통신이 실패했을 경우, nanodac 레코더에 데이터가 계속 저장되고 스토어 & 포워드(Store & Forward) 소프트웨어 기능에 의해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복구된다.


Invensys Operations Management(이하 IOM)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Bob Postlethewaite눈 “Eurotherm nanoda 레코더/컨트롤러는 작은 크기지만 모든 프로세스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저장시킬 정도의 대용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하고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담고 있기 때문에 고객사가 원하는 다양한 전략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Eurotherm nanodac은 크리티컬한 프로세스 데이터를 언제나 검색하고 저장할 수 있어 고객사의 제어 성능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며, “또한, 원격 뷰 기능은 nanodac 레코더/컨트롤러 사용자가 즉시 브라우징하고 캡처할 수 있으며, 이력 데이터와 스크린 샷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이메일로 보낼 수 있어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Eurotherm nanodac 레코더/컨트롤러는 수치데이터와 막대그래프 런타임 뷰 기능을 제공하며 채널별로 알람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인스트루먼트의 이력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으며, 이 이력 데이터는 CSV 파일이나 안전한 데이터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 nanodac은 항공우주분야 규제인 Nadcap과 제약산업 전자 기록 기준인 21CFR Part11 등 다양한 표준과 기준을 충족하며, 고밀도 레코딩과 듀얼 PID 컨트롤 루프와 연결된 멀티 유니버설 입력단자를 갖춰 저렴한 비용으로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