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 최초 온라인 채널 통한 굴착기 판매 개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1.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커머스 통해 .7t 소형 굴착기 ECR18E 판매… 기존 오프라인 판매와 동등한 서비스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1.7t 소형 굴착기 ECR18E 신제품 모델을 모바일 쇼핑몰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정식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건설기계 업계에선 최초이다.

카카오커머스에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 굴착기 모델로는 처음으로 론칭 되는 ECR18E는 미니굴착기 중 가장 수요가 큰 모델로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카카오 쇼핑하기’에 공식 입점을 통해 1.7t 소형 굴착기 ECR18E 모델을 정식 판매 한다. [사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카카오 쇼핑하기’에 공식 입점을 통해 1.7t 소형 굴착기 ECR18E 모델을 정식 판매 한다. [사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이번 첫 판매 론칭 모델인 ECR18E는 상부가 트랙 폭 내에서 선회가 가능한 초슬림 컴팩트한 디자인의 소선회 제품으로, 도심지 협소 공간 및 장애물이 많은 철거 현장은 물론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산림 조경, 농업 현장 등 폭 넓은 현장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폭 조절이 가능한 가변식 하부 트랙과 도저 블레이드 및 옵셋 붐, 양방향 유압라인 등의 작업장치가 표준 장착돼 더욱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ECR18E는 저 배기 가스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EU Stage 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엄격한 환경 기준이 적용되는 모든 현장에 가장 알맞은 제품이다.

이번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한 건설기계 예약 판매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유통과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장점을 살린 혁신적인 시도로서 국내 건설기계 시장에서 새로운 판매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특성에 맞춰 온라인 예약권 구매 후, 제품 사양 및 금융에 대한 상담, 장비 인도까지 기존 오프라인과 동등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꼼꼼하게 빠짐없이 지원한다.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임재탁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를 시작으로 보다 차별화된 온라인 전용 고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장비 역시 볼보의 직영 서비스망을 통해 완벽한 서비스를 지원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