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강화된 레벨 계측기술에 따라 요구되는 벌크 고체 애플리케이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5.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www.emersonprocess.com)가 레벨 계측 장치의 범위를 확대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인증들은 장치의 유지보수를 최소화하고 간편한 통합을 가능하게 하며,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어쿠스틱 측정 및 3D 맵핑 기술을 사용해 매우 정확한 연속 레벨 및 볼륨을 계측하는 Rosemount 5708 시리즈 ‘3D 솔리드 스캐너’가 더욱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해짐에 따라, 향상된 재고 관리를 필요로 하는 제조업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 장치는 고체 계측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폭발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서의 설치를 위한 ATEX/IECEx 인증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으며, 새로운 마운팅 어댑터를 통해 전기 집진기 애플리케이션 내에 장치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3D 시각화를 통해 호퍼 내 쌓이는 플라이애시의 표면을 맵핑해 공정을 최적화하고 호퍼의 비용 및 위험 요소, 마모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어렵기만 한 설치와 통합을 해결하기 위해, 에머슨은 솔리드 스캐너를 위한 완전한 SCADA 통합을 도입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에머슨의 Ovation 또는 DeltaV 분산제어시스템으로 표면의 3D 시각화를 완벽하게 통합하고, 이를 곧바로 제어실 오퍼레이터로 전달할 수 있다.

원격 고체 애플리케이션이나 케이블 인프라가 없는 곳에서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무선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솔리드 스캐너와 더 작은 크기의 선박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벌크 고체 레벨 계측을 제공하는 Rosemount 5402 Non-contacting 레이더는 모두 스마트 무선 THUM 어댑터를 사용하여 WirelessHART 네트워크에 연결된다. 결과적으로 자동화 아키텍처로의 통합이 더욱 간편해지고, 그에 따르는 설치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은 장치의 유지보수에서 요구되는 사항들을 그저 줄이는 것만이 아니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Rosemount의 새로운 기포식 연결은 먼지가 심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안테나의 막힘을 예방한다. 또, Rosemount 5708에 내장돼 있던 자동세척 기능은 새로운 PTFE 코팅 안테나와 결합해, 특히 끈적이는 물질이 있는 환경에서 장치의 유지보수 주기를 늘릴 수 있도록 한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