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르팅코리아는 커넥터 산업의 마켓 리더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하르팅 제품군들은 모두 유럽 인증을 취득할 정도로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어, 안전성 및 유용성에 높은 강점을 보이고 있다. 하르팅코리아는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고객사들의 주요 니즈를 적극 수렴한다고 밝혔다.
하르팅은 어떤 회사인가?
1945년 설립된 하르팅은 커넥터와 산업네트워크 기술분야를 이끄는 선두주자로서 표준형,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하르팅 그룹은 제조업, 메카트로닉스뿐만 아니라 전기, 전자, 광접속, 네트워크 분야에서의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을 에너지 커넥터, 데이터 전달 적용, 기계공학, 철도기술, 풍력발전소, 공장자동화, 원격통신 응용 등의 맞춤 솔루션 및 제품 개발을 위해 사용된다. 하르팅 제품은 산업용 PC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산업용 이더넷, 버스 컴포넌트와 같은 산업용 통신제품도 포함하고 있다. 산업용 커넥터 시장에서 하르팅 테크놀로지 그룹은 다양한 시장 속에서 빠르게 리더로 자리 잡았다.
하르팅 그룹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개의 지사와 3,000여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다. 하르팅은 독일, 영국, 스위스, 미국, 루마니아와 중국에 10개의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 4억유로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다.
하르팅코리아는 언제 설립됐나?
하르팅은 넓고 다양한 제품들을 고객사에 선보이기 위해, 1990년 한국 시장에 지사를 설립했다. 현재 한국지사에는 홀거 뒈레(Holger R.Doerre) 지사장이 역임 중이며, 최고기술경영자 모임인 E2Committee에서도 대표로 활동 중이다.
한국 업체 중 만희기전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자동화, 기계, 조선, 기차 등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하르팅 코리아는 현재 독일 상공회의소와 유럽 상공회의소에서 환경 및 에너지 기술 및 공급에 가입 중에 있다.
올해 비즈니스 성과는?
하르팅코리아는 최근 대단한 비즈니스 성장을 이뤘다. 전 세계 경제위기 속에도 적절한 성장을 이룬 점이 그 예다. 텔레콤 분야에서 몇 년간 고전을 면치 못했음에도 운송, 통신, 자동화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높은 성장을 이뤘다. 하르팅 코리아는 한국시장에서 능숙한 시스템 개발 파트너이자 산업 공급자로서 명성을 세웠다. 스스로 최강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다. 하르팅코리아는 자동화 시장외에도 기계, 조선, 에너지 분야에도 부응하고 있다.
본사에서 보는 아태지역 시장은 어떤가?
2007년 10월에 중국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했다. 아시아 로지스틱, 생산 및 공급과 R&D 중심, 호주 지사 및 베트남 지사의 확장 등은 아시아 내의 하르팅 성장 전략에 모두 중요하다.
하르팅은 전 세계를 바탕으로 더욱 폭넓게, 효율적으로, 모던하게 고객사를 중심으로 창조해가고 있다. 코어 마켓의 더 큰 개발과 세계의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목표로, 하르팅은 넓은 아시아팀을 통해 고객사와 더욱 가까워지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구에 대해 더 나은 이해와 그들의 혜택을 위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깨닫고 있다.
더 많은 다국적 기업들과 생산공장이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에서 생겨나고 있는데, 명백한 사실은 많은 지역 고객사들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르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도 성장전략이 성공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출시한 신제품과 보유한 제품군을 소개해 달라.
자동화 기술 세계에서 융통성과 모듈성은 가장 중요한 핵심문구다. 개발 과정에서 어셈블리, 운송과 운용 모두는 적절한 테크놀로지 커넥션의 도움이 있어야 유연성과 모듈성을 달성할 수 있다. 하르팅은 전기 신호, 전기 전송, 광섬유 기술, 기학적 라인을 위한 인터페이스 등 실질적으로 모든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RJ 45와 M12를 베이스로 시스템 케이블링, 산업용 스위치 및 콘센트와 같은 장치 등 산업용 이더넷 대한 완벽한 솔루션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목표는 IP65, IP67과 IP68을 보호하는 것이다. 우리는 공장 자동화를 위한 Han-Yellock과 Han-Eco 등 최신 제품과 고속 트랙 스위치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그리고 또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현재 독일 본사와 RWE(독일전력) 간의 협력을 통해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하르팅은 이것에 연결되는 커넥터와 각종 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친환경 에너지가 글로벌적인 이슈로 떠오름에 따라 하르팅에서도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머지 않아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르팅코리아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최첨단의 하르팅 제품들은 믿고 신뢰할 수 있다. 하르팅코리아는 더욱 발전된 성과를 위해 공정과정과 일의 진행을 효율적으로, 고객의 혜택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독일본사와 함께 테크놀로지 공급자로서 역할에 맞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르팅은 언제나 고객사와 산업파트너로서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강한 파트너십으로 함께 하도록 지향하고 있다.
그리고 2011년에는 한국 내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3월에 개최하는 오토메이션 월드, 6월에는 코리아 레일웨이 및 ENVEX에 참가할 예정이다.
고가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하르팅의 모든 제품군들은 유럽에 적합한 인증절차를 거쳐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을 받지 않은 타사 제품군보다 비쌀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국내의 한 기업이 저가형 제품을 사용해 유럽으로 수출했는데 거부당하는 사태가 일어났다면, 그 기업은 내부를 뜯어내 인증받은 제품군으로 교체를 해야 한다. 개발비가 이중부과되는 것이다.
또 하르팅의 제품은 안정성과 유용성이 뛰어나 제 아무리 카피품으로 대체한다해도 그 성능을 따라올 수 없다. 고가품이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금융위기를 통해 경제가 침체국면이었다. 어떻게 극복했나?
하르팅코리아는 한국시장에서 능숙한 시스템 개발 파트너와 산업 공급자로서 명성을 알렸다. 독일본사의 기술적, 상업적인 서포트와 함께 제품의 신뢰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한국에서 구축할 수 있었고 여러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아 극복할 수 있었다.
하르팅코리아의 비전 및 목표는 무엇인가?
하르팅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능숙한 시스템 개발 파트너와 산업 공급자라는 회사의 명성에 맞게 지속해 나갈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고객사에 가장 큰 비중을 둘 것이며, 이것은 회사의 성공여부에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했던 만희기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한국시장의 개발과 고객의 요구를 잘 이해하고, 빠르고 유연성 있는 솔루션으로 대처해 시간절약에도 기여할 것이다. 하르팅코리아와 만희기전은 작년에 시장개척의 성공을 밑바탕으로 더 큰 도약을 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고객사 모두가 하르팅의 기술을 함께 즐기면서 커넥터와 네트워크 시장에서 고객사가 원하는 최고의 공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