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기능·합리적인 가격의 제어계측기 선보여
최근 제어계측기기 전문기업 코닉스의 제품 3종에 대한 시장 반응이 뜨겁다. 산업 현장에 기여하고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닉스는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기록계, 지시계, 조절계, 전력조절계, 온도센서 등 다양한 제품군 중에서 유독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가스 충진식 내진동 온도계 SS-4090 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 고정도 압력전송기 TPS20 시리즈 등이다.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KN-1000B 시리즈는 세계 수준의 콤팩트 사이즈(W36xH144xD70mm)를 실현한 제품으로, 바 그래프 타입을 채용해 제어 확인이 용이하며, 넓고 선명해진 LED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RS485 통신에 의한 Modbus RTU 프로토콜 및 23개의 멀티 입력을 지원하며, 센서 단선시 이상 발생을 전송하는 번 아웃(Burn-Out) 기능과 입력에서 일정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 측정치에 대해 보정치를 가감할 수 있는 입력(Sensor) 보정 기능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기기의 단자 입력 및 전면키를 통해 경보 유지/해제, PV 홀드, 영점 조정 등이 가능한 디지털 입력 기능 등을 통해 정밀한 계측을 실현했다.
가스 충진식 내진동 온도계 SS-4090 시리즈는 코닉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대형 선박용 엔진과 전력 발전용 엔진 등 진동이 심한 중대형 디젤 엔진에 사용되는 내진동형이다. 가스 충진식 기법으로 강도를 한층 높인 이 제품은 최대 10G까지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진동성은 물론 최대 650℃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높였다. 현재 국내 대표 선박용 엔진 제작 업체에 납품되는 등 외산 제품에 뒤지지 않는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고정도 압력전송기 TPS20 시리즈는 스테인리스 스틸 다이아프램을 사용한 고정도, 고신뢰성의 심플형 압력 전송기다.
온도 보상 센서를 채용해 다양한 현장에서 발생되는 온도 변화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0~350kg/㎠G까지 광범위한 측정이 가능하다. TPS20 시리즈는 주로 공기, 물, 기름 등의 압력 측정에 적용되며,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FA Journal 홍 보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