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 정전용량형 센서·IO-Link 디스플레이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적합한 자동화 센서 개발
   
 
  ▲ 정전용량형 센서  
 
독일 산업 자동화 센서 전문 업체인 아이에프엠(ifm electronic)이 정전용량형 센서와 IO-Link 디스플레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IO-Link를 사용함으로써 인더스트리 4.0에 적응하기 위한 최적의 준비 환경을 마련한다.

정전용량형 센서, 특별한 LED 디스플레이 기능 탑재
아이에프엠에서 독창적이며 심플한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작동 콘셉트를 제공하는 퍼포먼스 라인(Performance Line) 정전용량형 센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로세스 과정에서 스위치 포인트의 다양한 표시를 신속하고 신뢰성 있게 LED를 통해 구현한다. 따라서 재조정 또한 무척 편리하다.

이 신제품은 비접촉식 포텐쇼미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IP69K의 높은 보호 등급을 제공하며 110°C에 이르는 매체에 완벽히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PNP/NPN, NO/NC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시각적인 스위치 포인트
12 포인트 LED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디스플레이의 중앙에 위치한 스위치 포인트를 최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스위치 포인트의 양쪽 녹색 LED는 스위치 포인트의 신뢰성을 표시하며 침전물, 재질 변경 등은 센서에 바로 디스플레이 돼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스위치 포인트를 완벽하게 재조정할 수 있다. 이는 임박한 에러를 최적의 타이밍에 감지해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IO-Link 디스플레이  
 
손쉬운 진단 지원 기능
프로세스 변경 효과에 대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는 설명하기에 매우 간단하고 명확한 스위치 포인트 시각화로 오류 수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전화로 LED 상태를 설명할 수 있고 기술 지원팀은 적절한 해당 조치를 간편하게 설명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새로운 표준으로써 IO-Link를 탑재했으며, 인더스트리 4.0에 적합한 제품이다.

IO-Link 디스플레이로 프로세스 값을 한눈에
또한, 아이에프엠은 현장에서 더욱 진보한 플랜트 정보와 투명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IO-Link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4개의 측정값 또는 텍스트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제공하며 자유로운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4개의 메시지 윈도를 특징으로 한다. 더불어, 작동 중에도 유연한 디스플레이 채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IO-Link 1.1과 호환돼 각 IO-Link 구조에 편리하게 통합가능하다.

플랜트의 투명성 제고
IO-Link 디스플레이 E30391은 플랜트 내부에서 QR 코드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값, 텍스트, 메시지를 표시하는 유연한 솔루션이다.

이는 4개의 할당된 프로세스 값, 알람, 경고를 디스플레이하며 텍스트의 명확성, 텍스트와 배경의 색상 변화로 인해 빠른 오버뷰(Overview)를 보장한다. 사용자는 버튼을 사용해 PLC Control Action 트리거 또는 Acknowledge Message가 가능하다.
간편한 통합, 명확한 오버뷰 확보

이 신제품은 액추에이터와 같이 IO-Link 마스터에 연결돼 PLC를 통해 제어된다.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구성이 불필요하며, Linerecorder Sensor와 같은 IO-Link 디바이스 툴을 통해 텍스트와 세팅이 미리 결정된다.

텍스트와 세팅은 PLC를 통해 동작 중에도 채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이 신제품을 통해 명확한 오버뷰를 확보하고, IO-Link를 사용함으로써 인더스트리 4.0에 최고로 적합한 준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FA Journal 홍 보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