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마 하르팅 회장, DKE 골드핀 수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표준화 전략에 대한 결정적 공헌 인정받아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의 동반자 디트마 하르팅(Dietmar Harting) 회장이 독일 전기전자정보표준위원회(DKE)가 수여하는 골드핀(Gold Pin)을 수상했다. 12년간 재임했던 DKE 회장직에서 물러난 이 기업가는 이제 DKE 역사상 최초로 특별 예우를 받아 명예회장으로 추대될 예정이다. 귄터 페어호이겐 전 EU 집행위원은 시상식 연설에서 디트마 하르팅 회장에 대해 인상적인 찬사를 표했다.


DKE 이사회 대변인 베른하르트 티스(Bernhard Thies) 박사는 “이 상으로 우리는 지난 수년간 DKE 의장으로 헌신한 디트마 하르팅 회장에게 감사하며, 독일 표준화 시스템의 미래비전 재건에 대한 귀하의 뛰어난 공헌에 경의를 표한다”는 축사를 남겼다.


디트마 하르팅 회장은 DKE 의장으로서 독일의 경제 선진국 지위를 공고히 하는데 있어 고급 표준규격 및 표준화를 겨냥한 국가 표준화 전략 수립과 시장 개척에 결정적인 공헌을 해왔다. 하르팅 회장은 유럽 전기기술표준화 위원회(CENELEC) 의장직 재임기간(2008/2009) 동안 유럽표준화시스템(ESS)에 중요한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유럽표준화 미래계획(FLES)을 발족했다. DKE는 독일의 전기전자공학 및 정보기술 분야의 표준규격 개발 및 표준화를 위한 조직이다. 이 조직은 독일 전기전자 및 정보기술협회(VDE)와 독일 표준화 연구소(DIN)가 공동 지원한다. DKE는 유럽 역내에서는 CENELEC을 통해, 그리고 국제적으로는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독일을 대표한다.


디트마 하르팅 회장은 2006년 이후 VDE 명예회원이다. 국내 및 국제차원의 표준화에 기여한 그는 공로를 인정받아 일등 십자공로훈장(Cross of Merit, First Class)을 비롯해, 특히 2009년에는 DIN Ring of Honor상을 받았다. 또한 하르팅 회장은 2004년 이래 독일 전기전자제조업협회(ZVEI) 명예회장을 역임하는 한편, 2010년부터 독일 연방정부 주도의 국가 전기자동차 플랫폼(NPE)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