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WS 네트워크 방화벽 이용 고객 위한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으로 AWS 네트워크 방화벽 고객 대신 운영·상시 모니터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제공하는 ‘AWS 네트워크 방화벽(AWS Network Firewall)’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안랩이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사진=utoimage]

안랩이 출시한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는 안랩의 보안관제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AWS 네트워크 방화벽을 고객 대신 운영하며 고객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트래픽을 24/7 상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다. △공격자 IP(블랙 IP) 차단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IP 제어 △방화벽 정책 관리 △방화벽 운영 정기 보고서 등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클라우드 내부로 유입되는 인바운드 및 외부로 송출되는 아웃바운드 통신 IP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방화벽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이상/의심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안랩 MSS 본부 김기대 상무는 “클라우드 기반 웹서비스 제공 기업이 많아지며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안랩은 이번 AWS 네트워크 방화벽 관제 서비스로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웹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이 더욱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WS 네트워크 방화벽은 AW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방화벽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 클라우드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고객 AWS 클라우드 네트워크의 통신 IP 제어 및 정책 설정, URL 필터링 등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며, 국내는 4월 29일 출시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