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성 및 고성능 모션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 적용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07.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제품 국내 제조를 위한 신공장 설립 추진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에어로텍은 초정밀 모션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우주항공, 방위산업, 생명공학, 전기전자, 레이저 광학 분야의 세계 최고 장비 업체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반세기 동안 미국, 유럽 시장을 선도해 왔다. 초정밀 스테이지, 갠트리, 모션 컨트롤러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사진 왼쪽부터 에어로텍 마크 보토스(Mark A. Botos) 대표, 애니모션텍 신동혁 대표 [사진=인아그룹]

애니모션텍이 세계 최고의 초정밀 모션제어 기술사인 ‘에어로텍(AEROTECH)’과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6월 22일 미국 피츠버그에 자리한 에어로텍 본사에서 이뤄졌다. 에어로텍은 1970년 설립 이후 반도체 산업용으로는 고정밀 웨이퍼 프로세싱, FPD 제작, 전자현미경 스캐닝, 웨이퍼 충돌(Bumping), 석판인쇄 장비, 그리고 레이저 마이크로 가공 기계를 위한 모션 컨트롤과 포지셔닝 시스템 및 구성품을 자체 설계 및 제작해 다양한 응용분야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과 관련 분야에서도 이상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EMS,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및 관성 유도 구성 요소, 시스템 테스트에 최적화된 단축 및 다축 모션 시뮬레이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인공위성 성능 테스트에 필요한 짐벌(Gimbals) 제품은 광, 레이저, 안테나, 센서를 고속으로 매우 정밀한 지정 각도로 방향 지시하는데 매우 이상적인 제품이다. 또 레이저 미세가공을 위한 고성능 시스템과 구성 요소를 제조, 신제품 개발을 지속해 레이저 컷팅, 레이저 용접 등 레이저 가공 분야에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모션텍은 그동안 국내시장에 에어로텍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 서비스 지원을 담당해 왔다. 이번 합작계약 체결을 토대로 최첨단 제품의 국내 제조를 위한 신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품과 기술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애니모션텍은 레이저 광학 기술을 응용한 ‘레이저 미세가공 분야’와 광학 스캐너와 정밀 모션컨트롤 기술을 채용한 ‘모바일 및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큰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스탠트(Stent) 제조용 기반기술을 응용한 의료 및 생명 공학 분야의 확대와 기타 시험, 측정 및 R&D 분야 등과 같이 최고의 정밀성과 고성능 모션 솔루션을 요구하는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애니모션텍 관계자는 “고객의 어떠한 기술 수요에도 이를 충족시키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애니모션텍은 에어로텍의 최첨단 초정밀 기술을 바탕으로 아시아 거점 공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