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커넥터 솔루션으로 미래에 적합한 연결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9.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드뮬러, IP65 및 IP68 보호 등급의 HDC 하우징에 통합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바이드뮬러의 모듈형 커넥터 솔루션은 싱글 커넥터 내에서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모듈 크기 선택이 가능하며 해당 프레임 및 모듈은 IP65 및 IP68 보호 등급의 HDC 하우징에 통합할 수 있다.

[사진=Dreamstime]

많은 사용자의 주목적은 자사의 연결 장치들을 미래에 적합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은 점차 복잡해지고, 변화에 대한 필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채택된 연결 기술에 대한 요구사항 목록도 늘어나고 있다. 초소형 설치 공간에서의 기능성, 안전한 설치 및 신속한 개장 프로세스는 요구되는 제품 속성 중 일부이다. 

RockStar ModuPlug. 바로 이것이 바이드뮬러가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플러그 커넥터다. RockStar ModuPlug 모듈형 플러그인 커넥터 시스템은 현재의 시장 요구 사항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미래 보장성을 갖도록 설계됐다. 

개별 모듈을 사용해 단일 인터페이스로 전력, 신호 및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필요한 다수의 기능을 결합 할 수 있다. 모듈 사이즈의 폭이 넓기 때문에 이제 사용자는 하나의 플러그인 커넥터에 보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 RockStar ModuPlug는 소요되는 필수 공간을 줄이는 동시에 고정 극 인서트 및 기타 모듈형 플러그 커넥터 시스템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RockStar ModuPlug는 전기적 연결 영역의 기능성, 유연성 및 간단한 설치 부문에서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4가지의 서로 다른 모듈 폭으로 제작돼 최고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피치 거리의 단축은 다수의 기능들이 좁은 공간에 장착될 수 있으며 핸들링이 쉬운 Push-in 프레임은 조립시간을 단축시키고 모듈이 별도 공구 없이 설치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이드뮬러의 복잡한 플러그 시스템 중 영리하게 설계된 프레임 및 모듈은 조립이 손쉽고 IP65 및 IP68 보호등급의 HDC(Heavy Duty Connector) 하우징에 통합될 수 있다. 특히 어떠한 시스템 조정 없이도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2-지점 고정 장치 채택으로 잘못된 연결을 방지하고 장치가 기울어지거나 진동하는 경우에도 각 모듈이 프레임 내에서 안정적일 수 있다. 모듈은 어떠한 공구 없이도 손쉽게 조립될 수 있다. 특히 프레임의 원형 및 직사각형 코딩은 안전장치로 작용해 직관적인 모듈 플러그인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파장을 일으키는 것은 새로운 플러그 시스템의 디자인이 아니다. 또한, 이 제품의 성능 데이터는 다른 유사한 장치의 성능 데이터에 비해 바람직하다. 강력한 100A 모듈인 High Power Module이 이제 새로운 ‘Single Plus 1.5’ 너비로 제공된다. 

이 제품은 시장 표준규격보다 폭이 더 좁아 추가 모듈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콤팩트한 2단자 버스모듈인 고속모듈은 메가비트 및 기가비트 데이터 인서트 모두를 수용해 각각 10Gbps의 Cat-6A 케이블이 최대 2개까지 싱글 모듈에 통합될 수 있다. 바이드뮬러는 RockStar ModuPlug를 포함해 10개의 모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추가할 예정이다.

바이드뮬러의 모듈형 커넥터 [사진=바이드뮬러]

RockStar ModuPlug는 모듈, 모듈 프레임 및 데이터 인서트로 구성된 모듈형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4가지 모듈 사이즈는 개별 플러그 솔루션을 허용해 상당한 공간의 절약이 가능하게 됐으며 피치가 작을수록 최적화된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모듈형 RockStar 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바이드뮬러는 이제 함께 완벽하게 어울릴 뿐만 아니라 폭넓은 요구 사항도 충족하는 단일 소스에서도 모든 종류의 견고한 커넥터를 제공한다.

RockStar ModuPlug의 응용 분야는 기계 건설 산업 및 모듈식 생산라인, 특히 풍력 발전소를 중심으로 하는 에너지 부문과 철도 차량 포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운송 산업 분야이다. 특히 유연성이 뛰어난 생산 시스템 및 기계의 경우 모듈형 플러그 커넥터를 사용해 전원, 신호 및 데이터를 전송하면 별도의 수동 배선작업을 줄이거나 모두 생략할 수 있어 상당한 이점이 있다. 즉 전기 엔지니어링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오류 없는 재배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편리하고 공간절약이 가능한 효율적 솔루션이다.

RockStar ModuPlug의 긴 사용수명은 전반적으로 검증된 압착기술을 사용함과 동시에 고품질 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플러그인 커넥터는 내화성 제품으로 화재예방 위험수준 EN 45545 HL 3 등급 수준으로 인증 받았다. 바이드뮬러는 40년 동안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정교한 플러그 시스템을 제공해왔으며 여기서 해당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압착 단자가 포함된 고정형 극 인서트 및 하우징으로 구성된다. 

보다 뛰어난 유연성을 발휘하기 위해 최근 몇 년에 걸쳐 모듈 시스템의 사용이 널리 보급됐지만 바이드뮬러는 이미 1996년에도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을 제공한 최초의 공급업체 중 하나였다. 바이드뮬러는 RockStar ModuPlug 플러그 시스템을 포함해 10개의 모듈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모듈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이 새로운 시스템은 바이드뮬러 조립 서비스센터를 통해 즉시 연결 가능한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즉 고객은 간편화된 주문 및 재고를 줄이는 방식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는 더 이상 개별 컴포넌트를 따로따로 주문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단 하나의 주문번호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