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PXI 원격 제어 및 버스 확장 모듈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8.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 PCI Express Gen 3 높은 스루풋 통신 구현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PCI Express Gen 3 커넥티비티를 적용한 새로운 고성능 PXI 원격 제어 및 버스 확장 모듈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PCI Express Gen 3 기술은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5G 셀룰러 연구, RF 기록 및 재생, 다채널 데이터 수집과 같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이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PCI Express Gen 3 커넥티비티를 적용한 새로운 고성능 PXI 원격 제어 및 버스 확장 모듈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진=Dreamstime]

NI 자동화 테스트 루크 슈라이어(Luke Schreier) 마케팅 디렉터는 “보다 스마트한 DUT(Device Under Test)에 기술이 집중됨에 따라 테스트 비용 절감과 적용범위 개선을 위해 최신 프로세싱 및 데이터 이동 기능을 활용하는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이 새로운 원격 제어 모듈 제품군으로 기존의 PCI Express Gen 3 섀시 및 임베디드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멀티 섀시 시스템의 스루풋을 두 배 이상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PCIe-8398 호스트 인터페이스 카드는 완전한 투명성을 갖춘 PCI Express Gen 3 x16 링크로 단일 포트 PXIe-8398 또는 듀얼 포트 PXIe-8399 원격 제어 모듈과 통신해 최대 13.7GB/s의 데이터 스루풋을 일정하게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PXIe-8399의 두 번째 포트로 추가 섀시를 데이지 체이닝 해 다수의 PXI Express 섀시를 데스크톱 또는 랙 장착 PC와 같은 단일 호스트 컴퓨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NXG Analog Instrument [사진=NI]

PXIe-8394 버스 확장 모듈은 2세대 벡터 신호 트랜시버처럼 PCI Express Gen 3 커넥티비티를 지원하는 섀시 분리형 계측기 간에 최대 6.8GB/s의 피어 투 피어(peer-to-peer)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PXIe-8394는 멀티 섀시 시스템 외에도 RAID 데이터 스토리지 어레이나 ATCA용 ATCA-3671 FPGA 모듈과 같은 주변 장치와 높은 스루풋의 통신을 구현한다. 이러한 주변 장치는 보통 상당한 양의 데이터세트를 사용하며 최신 PCI Express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새로운 PXI 원격 제어 및 버스 확장 모듈 제품군은 기존에 출시된 PXIe-8880 임베디드 컨트롤러와 PXIe-1085 24 GB/s 섀시를 보완하며 이 두 제품 모두 PCI Express Gen 3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이 고대역폭 섀시 및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는 엔지니어가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NI 에코시스템에서 핵심적이다. 이 테스트 시스템은 DC부터 mmWave까지 600개 이상의 PXI 제품의 장점을 활용하고 PCI Express 버스 인터페이스는 물론 통합 시간 및 트리거가 적용된 나노초 미만의 동기화를 통해 높은 스루풋의 데이터 이동 속도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