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급유 플라스틱 볼 베어링 적용 분야 확대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09.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조합 구성과 수명 계산 온라인으로 가능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이구스가 플라스틱 볼 베어링 자이로스(xiros)의 표준 제품군 확장을 발표했다. 자이로스는 이구스의 폴리머 소재를 활용한 무급유 무보수 제품으로 식품 산업을 포함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된다. 

6가지 레이스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자이로스의 이번 제품군 확장은 가장 일반적인 치수를 재고에서 바로 공급하도록 하며 유저는 서로 다른 재질의 레이스와 볼, 케이지를 결합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볼 베어링을 구성할 수 있다. 플라스틱 볼 베어링이 금속 제품보다 나은 점은 가볍고, 경제적인 것 외에도 깨끗하고 긴 사용 수명을 갖는다는 것이다.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의 폴리머 볼 베어링, 자이로스는 특히 무급유 타입으로 먼지나 분진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 

이구스는 최근 자이로스에 DIN 규격 사이즈를 추가하면서 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FDA 준수, 전기 절연, 정전기 방지, 내화학성, 고온 내성에 따른 레이스 6종과 케이지 4종, 볼 3종을 결합해 원하는 재질 조합의 베어링을 완성할 수 있다.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 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사진=이구스]

이구스의 온라인 툴은 제품의 선택과 구성, 주문을 홈페이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3개 단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자이로스 볼 베어링을 구성하도록 도와준다. 먼저 재질 특성을 고려해 알맞은 볼 베어링을 선정고 온도, 속도와 같은 적용 환경 변수를 입력하면 사용 수명이 계산되고 온라인 주문으로 넘어간다. 

볼 재질의 경우 글라스나 폴리머 볼의 비금속 재질을 선택하면 비자성 구성이 가능하며 볼을 고정시키는 케이지는 PA(폴리아미드), PP(p프로필렌), PEEK(폴리에텔에텔케톤), xirodur B180(이구스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공된다. 애플리케이션의 적용 요건을 고려한 레이스 재질 선택은 저가형 제품(xirodur B180), 내마모성(xirodur S180), 고속 회전(xirodur D180), 내화학성(xirodur C160), 정전기 방지(xirodur F180), 내열성 및 FDA 규격 준수(xirodur A500), 총 6가지로 제공된다. 이러한 모든 재질 옵션은 내경 3~30mm까지 확장된 규격 범위에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롤러 베어링의 경우 최대 내경 60mm까지도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