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세미컨덕터, 솔라매직 IC 출시
  • SolarToday
  • 승인 2011.05.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셔널세미컨덕터코리아는 지난 3월 15일 솔라매직(SolarMagic) 통합회로(IC) 제품 10가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비용 절감, 신뢰성 향상 및 태양광 시스템의 설계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최초의 제품이다.

내셔널의 새로운 IC 제품은 업계 최초의 풀-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에서 마이크로파워 전압 레귤레이터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 인버터, 파워 옵티마이저, 충전 제어 장치 및 패널 안전 시스템 등 다양한 태양전지 장비에 적합하다.

내셔널의 태양 IC 사업부 빌 마조티(Bill Mazotti) 본부장은 “이제 내셔널은 다양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IC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마이크로 인버터 제조업체가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재생에너지 등급 IC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즉, 내셔널의 광전지 분야 솔루션이 파워 옵티마이저, 마이크로 인버터 및 인버터 부품까지 그 범위가 넓어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솔라매직 IC는 광전지 재생에너지 등급 자격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첫 번째 제품이다. 각 IC는 극한의 온도 변화를 견뎌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태양광 요구 조건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측정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새로운 IC 제품은 수명이 길어 광전지 모듈의 25년 평균 수명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다.

솔라매직 IC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발전량이 높은 반면 kWh(시간당 킬로와트) 비용은 적으며, 박스 및 기타 인클로저 유형에서의 안전도 또한 높다. 이 제품은 단독 사용 시 마이크로 인버터 또는 파워 옵티마이저 설계를 위한 고전압, 고전류 게이트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설계자는 참조 설계와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참조해 완벽한 광전지 시스템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각 참조 설계에 포함된 평가 보드, BOM( Bill of Material) 및 회로도는 관련 웹사이트(www.solarmagic.com/applications)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새로운 솔라매직 IC의 기술적 특징

MPPT 컨트롤러

최대출력점 추정(MPPT : Maximum Power Point Tracking) 기능을 제공하는 분산형 PV 전력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SM72441 및 SM72442 프로그래머블 MPPT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주요 제품 기능에는 전압, 전류 진단, 통합된 4스위치 벅-부스트 컨버터 제어, 과전압/과전류 보호 및 I2C 인터페이스가 포함된다.


게이트 드라이버

파워 옵티마이저, 마이크로 인버터 및 충전 제어 장치의 전력 처리 회로를 위해 SM72295 풀-브리지 및 SM72482 이중 5A 합성 게이트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이 드라이버는 풀-브리지 구성에서 서로 다른 4개 MOSFETS를 구동시킬 수 있으며, 각각 싱크 및 소스 전류 성능이 우수한 하이 사이드 과전류 감지  앰프가 포함된다.


전압 레귤레이터

파워 옵티마이저, 마이크로 인버터 및 충전 제어 장치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바이어스 레일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높은 변환 효율로 최대 100V의 작동 범위를 지원하는 컨스턴트 온-타임(COT) 기술이 SM72485 스위칭 레귤레이터에 제공된다. 내셔널은 또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SM72238 5V LDO(Low Drop Out) 레귤레이터를 제공한다.


감지 및 탐지

내셔널은 보호, 감지, 감시 및 제어를 위해 분산형 PV 전력 최적화 및 배터리 충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보조 회로 제품을 제공한다. SM72240은 감시 리셋 회로이다. SM72375는 듀얼 마이크로파워 레일-투-레일(Rail-to-Rail) 입력 CMOS 비교기이다. SM72480은 업계 최고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사전설정 온도 스위치 및 센서이다. SM72501은 CMOS, RRIO를 지원하고 전압 공급 범위가 넓은 정밀 앰프로 낮은 입력 바이어스 전류와 함께 낮은 오프셋 전압을 제공한다.

한편 내셔널의 새로운 솔라매직 IC 제품은 현재 10가지 제품 모두 다양한 산업 표준 전자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000개 단위 구입시 개당 0.50∼4.10달러이다.

내셔널의 솔라매직 IC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웹사이트(www.national.com/ analog/solarmagic#produc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