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美·中 등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유통 확장…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정관장이 미국의 유명 래퍼인 ‘카디비(Cardi B)’가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섭취하는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인 틱톡에 미국에서 판매 중인 에브리타임 제품을 직접 섭취하는 리뷰 영상을 올리면서 “30대가 됐고 출산한 지 얼마 안 돼 요즘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며 “마이애미, LA,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먹고 나니 완전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카디비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수차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미국 최정상 여성래퍼 카디비가 SNS에 에브리타임을 언급한 영상에 대한 미국 현지인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현지인 맞춤 제품 개발과 해외 유통망 확대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글로벌 마케팅 관점에서 에브리타임, 활기력, HSW(홍삼원)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코스트코·아마존 등 현지 유력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