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첫 연 매출 300억원 달성
  • 한원석 기자
  • 승인 2025.03.31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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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출시 후 꾸준한 성장… 엘레나 퀸·스틱·테아닌 등 확장해 맞춤공략
배우 소이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 메시지 강조
여성 유산균 ‘엘레나’. /사진=유한양행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유한양행이 프리미엄 여성 유산균 브랜드 ‘엘레나’가 연 매출 300억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엘레나는 유한양행이 국내 최초로 유렉스(UREX) 프로바이오틱스라는 균주를 도입해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유산균은 장 건강이라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어 여성 전용 유산균은 생소한 상황이었다.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강조한 과학적 근거 기반의 제품력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유산균 증식과 면역 건강을 고려한 ‘엘레나 퀸’, 아이부터 어른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엘레나 스틱’, 여성 건강과 함께 정서적 긴장 완화 및 숙면을 돕는 ‘엘레나 테아닌’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유한양행은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소이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엘레나의 신뢰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소이현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대표적 배우로 꼽힌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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