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박현우 기자] 뉴타닉스는 오늘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AI(Nutanix Enterprise AI, 이하 NAI) 솔루션의 최신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뉴타닉스 로고 [사진=뉴타닉스]](/news/photo/202505/63814_72733_1621.jpg)
이번 버전은 엔비디아 NIM(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와 엔비디아 니모 프레임워크(NVIDIA NeMo Framework)를 포함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와의 통합을 더욱 강화해 기업 내 에이전틱 AI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가속화한다.
NAI는 고객이 엣지,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모델 및 추론 서비스를 구축, 실행 및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간소화해 엔터프라이즈에서 생성형 AI의 도입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
최신 NAI 출시는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는 공유 모델 서비스 방법론을 확장해 배포 및 2일 차 운영 간소화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에이전트를 위한 임베딩, 리랭킹(reranking) 및 가드레일 기능 모델 등의 안전한 공용 세트를 통해 여러 비즈니스 라인에 걸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와 모델을 간소화한다.
이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과 에이전트를 간단하고 비공개로 연결할 수 있는 보안 엔드포인트를 생성하는 중앙 집중식 LLM 모델 저장소(repository)를 포함하는 NAI 코어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뉴타닉스 제품 관리 부문 토마스 코넬리(Thomas Cornely) 수석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어디서나 AI 에이전트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구축,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신규 엔비디아 NIM 및 니모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합하도록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AI를 확장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 제품 부문 저스틴 보이타노(Justin Boitano) 부사장은 "엔비디아 NIM 마이크로서비스와 엔비디아 니모를 포함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AI에 통합함으로써 강력하고 안전한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실행하기 위한 간소화된 기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