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부스에 수천명 인파 방문해 호평…"K-푸드 세계화 집중"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외식박람회에 참가해 CJ 대표 'K-푸드'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20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쇼'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로, 영향력 있는 푸드 서비스 혁신,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
올해 900개 카테고리에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셰프를 위한 한국적 풍미의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인 '서울풀리' 2개 부스를 운영, CJ 대표 K-푸드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및 시식행사를 선보였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비비고 고추장소스'를 비롯해 '비비고 만두', '비비고 에그롤' 등 제품을 전시하며, 별도의 '컬리너리 익스피리언스' 무대를 통해 유명 셰프인 젯 틸라가 이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특히 비비고 고추장소스를 메인 제품으로, 고추장 디핑소스와 고추장 메이플디핑소스를 각각 곁들인 튀김만두, 필리치즈스테이크에그롤, 새우스프링롤, 블랙퍼스트에그롤 등 소스 곁들임 요리를 집중 소개했다.
향후 냉동 제품군뿐 아니라 K-소스 같은 상온 제품군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는 사업 방침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비고가 일반 소비자에게 친근한 K-푸드 대표 브랜드와 제품으로 다가간다면, 별도 독립 부스를 통해 선보인 서울풀리는 프리미엄 컬리너리 소스 브랜드로 미국 푸드 서비스 시장의 전문 셰프와 운영자 공략에 나선다.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글로벌 미식 시장을 타깃으로, 한식은 물론 멕시칸, 이탈리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양 요리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우마미, 스윗앤세이보리, 고추, 스모키 등 4종이며, 다용도 소스 스타터로 지난해 미국 시장에 론칭해 주요 온라인 푸드 서비스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비비고 고추장, 만두, 에그롤과 서울풀리 2종(고추, 스모키) 등 5개 제품은 NRA쇼에서 주최한 '2025 FABI 어워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FABI 어워즈는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메뉴 확장에 기여하는 혁신적, 창의적, 미래지향적인 제품에 수여하는데, 국제 식품산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총 39개가 선정됐으며, 수상 제품들은 별도로 마련된 FABI 테이스팅 존에서 특별한 소개 세션을 마련해 보다 집중적으로 알리는 기회도 가졌다.
CJ제일제당 부스에는 미국 주요 외식 및 푸드 서비스 관계자를 비롯해 리테일 바이어, 전문 판매/유통 업자, 일반 소비자 등 세계 각국에서 온 수천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 대표 K-푸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CJ K-소스와 K-플레이버에 대한 세계 각국 관계자들의 큰 관심과 호평으로 성장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CJ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토대로 한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 가속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