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베이스, 태양광발전에 적합한 자동화 솔루션
  • SolarToday
  • 승인 2013.02.2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인 오토베이스가 출시한 제품 중 PC 기반의 SCADA를 터치 패널에 탑재한 AutoBase Touch SCADA는 태양광발전에도 적합한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 터치 패널은 크기별로 Windows Embedded OS와 Windows CE 기반 2종류로 출시됐으며, 기존의 터치 패널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개발/실행을 하는 형태가 아니라, 기존 PC 기반에서 운영되던 AutoBase SCADA 개발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AutoBase를 개발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쉽게 개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위 시스템의 AutoBase SCADA에 통합시 개발된 프로젝트를 그대로 재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태양광발전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SMA, 카코, 잔트렉스, LS산전, 헥스파워, 다쓰테크(Soleaf PCS) 등의 인버터와 통신이 가능하며, 원격지에서 일일 발전량 및 자료를 저장해 이력 관리는 물론, 현재 태양광발전소 기기들의 상태를 감시 및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내구성을 고려해 SSD 저장장치와 AC 또는 DC 전원의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내 온도 및 시스템 상태 감시도 가능해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Tel : 02-776-0800

E-mail : autobasehelp@naver.com

www.autobase.biz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