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엑스포 솔라’ 태양광기업 베스트_솔라에너지
  • SolarToday
  • 승인 2014.09.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라에너지, “에너지비용 걱정없는 그날까지, 전력질주할 것!”

 


About ‘Solar Energy’

솔라에너지의 제품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개발 이념은 단 한 번의 제품설치로 소비자가 더 이상 에너지비용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이다.

보다 많은 에너지를 얻기 위한 장치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솔라에너지는 오늘도 고효율·저비용 제품 연구를 멈추지 않고 있다.


Issue & Product

솔라에너지의 대표제품인 집광렌즈를 이용한 ‘고효율 태양열 집열기기’는 집광렌즈를 통해 빛을 모아 초점거리의 위치에 집열부를 배치함으로써 빛이 효율적으로 집광돼 집열된다.

또한, 집열부에 열매체가 순환하고 있는 관로가 감싸고 있어 열매체를 가열해 열교환 라인을 통해 물과 열을 교환할 수 있다. 이러한 순환을 거치며 동력원은 펌프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펌프는 태양열을 동력원으로 이용해 난방시스템과 결합된다.

 

열방출 차단 장치를 통해 열효율의 극대화 효과도 주목할 만한 장점이다. 집열부에 케이스를 포함시켜 집열부 내부에서 열매체 가열라인을 외부와 공기접촉을 차단함으로써 열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열방출 차단부재와 하우징에 단열에 의해 태양열 방출을 차단해 태양열 집열 구조체의 열효율을 극대화했다.

솔라에너지의 ‘고효율 태양열 집열기기’는 현재 시제품이 제작돼 성능시험 중에 있으며, 가평 펜션단지에서 시범 운용되고 있다.


View Point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게 될 솔라에너지의 ‘고효율 태양열 집열기기’의 특징은 태양열 입사를 최대화하기 위해 트래킹센스를 통해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집광부를 구동유닛으로 조절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솔라에너지는 태양의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집열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해 트래킹센서를 통한 시간별 집열을 극대화했다.

또한, 별도의 전원 없어도 사용가능해 설치장소에 제약이 없는 점도 솔라에너지가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게 될 관전 포인트로 평가된다.

솔라에너지의 장홍기 대표는 “일사량이 부족한 국내에서 가을과 겨울 등과 같은 계절내 평균소비 이상의 집열을 가능케 하는 태양열 시스템의 필요성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저비용·고효율의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