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온라인 커뮤니티 드래프트사이트 오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7.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와 PLM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다쏘시스템코리아(www.3dskorea.co.kr)는 온라인 커뮤니티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든 CAD 사용자들은 드래프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받을 수 있으며, 제공된 수십억개의 DWG 파일들을 활용할 수 있다. 소셜 이노베이션의 구현이라는 다쏘시스템의 비전 아래 출시된 드래프트사이트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물로,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지향 환경에서 DWG 파일의 생성, 관리 및 저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드래프트사이트 커뮤니티의 오픈과 함께 다쏘시스템은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에 활용 가능한 전문가용 무료 2D CAD 제품인 드래프트사이트 솔루션(DraftSight Solution)을 출시했다. 현재 이 솔루션의 공개 베타 버전은 www. 3ds.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드래프트사이트는 사용자들에게 DWG 파일의 읽기, 쓰기 및 공유를 더욱 향상된 방식으로 지원한다. 선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윈도 XP, 윈도 비스타 및 윈도 7(Mac OS 와 리눅스는 올해 말 지원 예정)과 같은 다양한 운영 시스템상에서 매우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단 몇 분의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드래프트사이트는 CAD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학생, 교사 등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다.


드래프트사이트 커뮤니티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단순히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적기에 전 세계 CAD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협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사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안에서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특정 주제, 자신의 문제점 또는 CAD 및 드래프트사이트와 관련된 어떠한 의견이든 서로 공유하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며, 드래프트사이트의 투명하고 개방된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드래프트사이트 사용자들은 커뮤니티를 통한 지원을 받거나 전화, 이메일 또는 원격 시스템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유료 기술 지원 옵션들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