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멕시코 태양광발전시장 진출
  • SolarToday
  • 승인 2016.05.26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북부 치와와주에 13.6MW 규모 태양광발전소 건설

이날 행사에는 OCI Solar Power 윤석환 사장과 멕시코 치와와주 세자르 호라시오(Cesar Horacio Duarte Jaquez) 주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듈 설치식의 기념행사를 하면서 발전소 건설을 축하했다.

Los Santos 라고 불리는 이 발전소는 멕시코 케이블 제조사인 Leoni Cable과 카톨릭재단의 치와와대학교(ULSA)에 향후 전력을 공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1,915톤의 이산화탄소 저감과 잣나무 6만그루의 수목 대체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발전소로부터 생산된 전력을 전력회사나 공공기관이 아닌 민간사업자 및 실제 수요자에게 직접 공급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이 채용됐고, 향후 이 수요자들의 타 사업장과 연계 시 대폭적인 매출 확장이 기대된다.
OCI는 미국에서 발전소 건설에 필요한 투자 재원의 70% 이상을 이미 확보해 투자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업의 수익성을 인정받았다.

이날 기공식에서 OCI Solar Power 윤석환 사장은 “이번 멕시코 태양광발전 프로젝트는 OCI가 미국 텍사스 지역에서 시작한 태양광발전사업을 멕시코 태양광시장으로 확대해 실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크다”면서, “텍사스만큼이나 일조량이 풍부한 치와와는 태양광발전에 최적인 지역이고, 멕시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의지도 아주 큰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OCI는 2012년 미국 태양광발전시장에 본격 진출해 미국 텍사스 주 샌 안토니오 시에서 총 450MW규모의 알라모(Alam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건설 중에 있으며, 이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의 북미 지역에서도 태양광발전시장을 적극 개척해오고 있다. 또한, 2015년 중국에서도 분산형 태양광발전 사업에 진출해 총 25MW를 건설했으며, 인도와 아프리카 지역에도 진출하는 등 미래먹거리인 태양광발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