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데모 스마트공장, '베스트 테스트베드상' 수여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6.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공장 핵심기술 테스트베드인 데모 스마트 공장이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베스트 테스트베드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각 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스마트 공장 기술의 고도화 수준, 국제표준 준수,적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스마트 공장 기술의 고도화 수준, 국제표준 준수, 적용 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스마트 공장 핵심기술 테스트베드인 데모 스마트 공장(경기 안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이 지난 5월 21일에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산업인터넷컨소시엄(IIC) 정규회의에서 '베스트 테스트베드상'을 수상했다다고 4일 밝혔다.

경기 안산에 위치한 데모 스마트공장은 스마트제조 핵심기술을 실제 공장에 적용하기 전에 먼저 비교 시험·인증할 수 있는 실험형 공장 (테스트베드)이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경기 안산에 위치한 데모 스마트공장은 스마트제조 핵심기술을 실제 공장에 적용하기 전에 먼저 비교 시험·인증할 수 있는 실험형 공장 (테스트베드)이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IIC '베스트 테스트베드상'은 각 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스마트 공장 기술의 고도화 수준, 국제표준 준수,적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처음 시상한 2016년은 미국의 RTI社가 구축한 스마트공장 에너지 제어 테스트베드가, 2017년에는 중국의 화웨이사가 구축한 전자부품 품질관리 테스트베드가 수상했다.

올해는 독일,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에서 운영 중인 11개의 스마트공장 테스트베드들이 경합을 벌인 끝에, 전자·기계부품 분야 생산제어 테스트베드인 우리나라 데모 스마트 공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산업부는 "이번 수상은 우리 데모공장의 우수성과 활용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것으로, 향후 스마트공장 관련 국내 제품의 홍보와 국내·외 기업간 공동협력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데모 스마트공장 구축을 차질없이 추진하는 한편, 스마트공장 테스트베드를 지역별·업종별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