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Axioline I/O 시스템 등 제품 3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spiring Innovations’ 모토로 한 다양한 신기술 소개

산업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피닉스컨택트가 최근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xioline I/O 시스템을 비롯해 쉽고 안전한 테스트가 가능한 콤팩트 플러그인 테스트 시스템, 이더넷 및 광통신용 19인치 랙 타입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김 미 선 기자


Axioline I/O 시스템

Axioline I/O 시스템 Profisafe 모듈은 세이프티 관련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가능케 한다. 프로피넷과 프로피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모듈들은 컨트롤 캐비닛의 세이프티 관련 신호를 처리할 수 있다.


이 I/O 모듈들 내에 통합된 Stop Category 1로 인해, 강한 노이즈 내성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연된 Switch-off 및 버스 폴트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특징이 있다. 채널 기반의 진단 메시지는 높은 시스템 가용성을 보장하며, 용량성 및 유도성 부하에 따라 스위칭 동작을 조정해 사용 환경에서의 간섭에 강한 내성을 갖고 있다. 또한, 컨트롤러 제조업체의 엔지니어링 툴에 완벽하게 통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링 과정에서 쉽고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다.


Profisafe 모듈은 V2 사양과 호환되며, 최대 10F와 2A 정격전류의 용량성 부하(Capacitive Loads) 출력을 가지고 있다. 최대 SIL CL 3의 세이프티 무결성 요구사항(Safety Integrity Requirements)을 충족시키며, 최대 PL e의 PL(Performance Level)을 제공한다.


콤팩트 플러그인 테스트 시스템 

2014년 ‘Red Dot 어워드’를 수상한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Fame 2 테스트 시스템은 네트워크 보호 기술에 관한 모든 측정 및 테스팅 작업에 적합하다. 특허받은 안전 트위스트 그립에 의해, 중고 전압용 스위치기어 내 복잡한 스위칭 작동을 단 하나의 테스팅으로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다. 길이가 다른 3가지 탭을 이용하면 스위칭 동작을 안전하게 연대순으로 분리해 각각의 스위칭 시퀀스를 테스트 플러그로 테스트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자동, 주요 변압기 단락 회로와 측정시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전류와 전압 변환기 측정을 위한 모든 스위칭 작업은 Clipline 모듈형 터미널 블록 시스템의 시스템 액세서리들을 사용해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스위칭, 특히 안전 관련 단락 회로 점퍼는 명확히 인식된다. 테스트용 인출선은 표준화된 4mm 안전 테스트 플러그에 보다 쉽고 안전하게 접촉된다.


모듈형 시스템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올바른 번호 위치를 매길 수 있도록 한다. 동작용 플러그를 지닌 Fame 1과 부가적인 동작용 플러그가 없는 N/C 접촉 기능을 지닌 Fame 2의 두 가지 제품 버전이 있으며, 이 두 시스템은 패널 또는 DIN 레일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19인치 랙 타입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

피닉스컨택트는 쉽게 모듈 구성이 가능한 맞춤형 19인치 시스템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수처리 및 변전소와 같은 산업현장에서의 기반시설 구축에 있어 공간 절약, 효율적인 사용 및 안전한 데이터 통신을 보장한다.


모듈형 디자인은 기존 시스템의 경제적인 확장뿐만 아니라, 커넥션 기술과 시스템 구성요소를 구성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용 19인치 캐비닛 구성까지 가능케 한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이더넷 및 광통신용 스위치, 파워 서플라이, 서지 보호, SHDSL 네트워크 확장 모뎀, 산업용 PCs, 19인치 분배 패널, 표준화된 커넥터, 그리고 광범위한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다.


수처리 플랜트에서 제어 기술의 구성은 마치 도심의 네트워크화된 운영실 구축과 같은 특별한 도전을 운영자에게 요구한다. 모든 피닉스컨택트 시스템 제품들의 웹 기반 시각화와 19인치 기술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자인은 안전하고 영구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