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Teamcenter Express 5.3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1.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업무 효율성 및 일관성 지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솔루션인 Teamcenter Express(팀센터 익스프레스)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 소프트웨어는 설계에서 제조까지 필요한 데이터의 단일 소스와 함께, 일상 작업과 프로세스의 효율적이고 일관된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 데이터 관리 협업(cPDM) 솔루션으로, 새롭게 선보인 신규 버전은 다양한 성능의 개선과 기능 업그레이드가 적용됐다.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어도비 아크로벳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에 대한 지원은 물론, PLM 플랫폼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팀센터상에서의 데이터 관리 활용에 대한 통합성과 확장성이 대폭 강화됐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제한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최고 수준의 품질로 보다 신속하게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팀센터 익스프레스 5.3 버전에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통합성과 확장성은 물론, 보다 유연한 활용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됐으며, 확장된 성능의 프로젝트 일정 관리 기능은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들이 데스크톱을 활용해 손쉽게 다양한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설계-제조 프로세스를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증대시켜 준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개선 사항으로, 주요 데이터와 프로세스에 더욱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는 요약 탭 레이아웃과 팀센터 익스프레스 탐색 패널 내의 빠른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윈도 소프트웨어상의 폴더로부터 여러 개의 파일을 로드할 수 있는 높은 유용성은 기업 제품 정보의 단일 소스에 대한 더욱 광범위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임베디드 구조 관리자 모듈의 확장 기능은 BOM에 대한 권장 변경 사항들을 선택적으로 적용 또는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제품 구조에 대한 더욱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KC 삼양정수의 김국현 부장은 “자사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도입함으로써 제품 출시 과정에 혁신을 도모할 수 있었으며, 특히 도입 자체가 용이하고 신속하게 이뤄짐으로써 도입 과정에 따르는 시간적 물리적 자원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며 “고객들의 요청을 단시간 내에 100% 확실하게 관리 운영할 수 있게 됐으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한 이래 약 20% 이상의 설계 속도 향상과 25% 이상의 제품 품질 향상, 그리고 20%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피터 빌레로(Peter A. Bilello) CIMdata 대표는 “팀센터 익스프레스 5.3의 출시는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에 대한 상당한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며 “광범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은 일반적인 작업 및 공정에 있어서 보다 높은 효율성을 제공해주며, 실례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과 어도비 아크로벳을 포함하는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들과의 확장된 통합성은 사용자에게 사무 자동화 도구를 관리하고 있는 제품 데이터의 단일 소스들과 직접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 혁신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함은 물론, 제조상의 오류를 최소화 시켜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 5.3은 12월부터 시장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보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plm/teamcenterexp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