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1위’ 한화큐셀,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대통령 표창 받아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2.0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 R&D 성과로 인한 국내외 주요 에너지시장서 점유율 1위 달성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화큐셀(사장 김희철)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한화큐셀은 12월 12일 ‘제 16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사업능력과 원천기술, 연구개발(R&D) 투자를 중심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한화큐셀은 높은 기술력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에너지 선진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국내 고용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화큐셀 진천공장 직원이 제품출고 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 진천공장 직원이 제품출고 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이 같은 국내외 사업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한화큐셀의 원천기술인 퀀텀(Q.ANTUM)과 시장전략에 있다. 셀 후면에 반사막을 삽입해 태양전지의 효율을 높이는 퍼크(PERC)기술에 기반을 둔 퀀텀셀은 국제 표준 품질 기준 (IEC)의 2~3배가 넘는 혹독한 품질 테스트로 제품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세계 주요 태양광 전시회 참가해 대한민국 태양광 기업의 사업 및 제품 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현지화, 시장 다각화 등의 시장전략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제품을 출시해 각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이 밖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과 투자를 통해 기술을 진화시키면서 세계시장을 견인해 나갔다. 2017년 퀀텀셀 기술을 진화시킨 하프셀 제품을 출시했고, 음성공장에 모듈 R&D센터를 신설했다. 음성 모듈 R&D센터는 한화큐셀 독일 R&D센터와 연구 과제를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독일의 기술을 국내에 도입시키는 역할을 한다. 나아가 올해 2월 판교에 차세대 태양광 전기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연구센터를 설립해 원천기술 이외에도 새로운 기술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도 진행 중이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태양광 시장은 2010년 규모대비 5배 이상 커진 산업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 산업”이라며, “기존 한국 경제를 이끌던 기간 산업과 더불어 한국의 새로운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