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산업 교육 강화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EG LLC와 파트너십 통해 ‘유니파이드 러닝’의 전문성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아비바(AVEVA, 한국대표 오재진)가 미국 텍사스의 소프트웨어 기업 OEG LL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월 17일 발표했다. OEG LLC (이하 OEG)는 기업이 산업 및 운영에 맞는 교육 리소스를 구축, 유지 및 발전시킬 수 있는 산업 교육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아비바의 CCO 겸 CPO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 [사진=아비바]
아비바의 CCO 겸 CPO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 [사진=아비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비바는 산업 교육 솔루션 유니파이드 러닝 (Unified Learning)과 OEG의 원격 3D 교육 콘텐츠를 결합해 비대면,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요즘 특히 중요해진 원격 운영자의 안전과 효율성을 최적화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OEG의 교육 콘텐츠와 교육 관리 시스템, 신뢰도 높은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를 연계해 주문형, 체험형 교육 과정 라이브러리를 구축한다. 아비바의 유니파이드 러닝은 역량 기반의 체험형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과 체계적인 교육 설계를 결합해 운영자가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성과를 내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산업 교육을 강화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빠르게 교육 전략을 전환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산업 현장에서는 전통적인 강의형태보다는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산업 교육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 비대면 근무 형태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더욱 가속화돼, 공정제조 기업들의 교육 전략도 변모하고 있다. 

아비바의 CCO (Chief Cloud Officer: 최고 클라우드 책임자) 겸 CPO (Chief Product Officer: 최고 제품 책임자)인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는 “OEG의 지식 라이브러리는 기본 공정 운영 교육에 적합한 콘텐츠가 풍부하게 구축돼 있다. 아비바는 OEG의 지식 라이브러리를 통해 유니파이드 러닝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다”며, “더불어 교육 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지식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도록 개선해 기업들이 인적 자원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구축,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OEG의 회장 겸 CEO인 테드 데이비스(Ted Davis)는 “OEG는 아비바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파이드 러닝 솔루션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몰입형 콘텐츠를 강화해 근무자들이 산업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디지털 지식의 보존성을 개선해 공정 산업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이는 우리의 근본적인 사명이기도 하다”고 이번 파트너십의 목표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