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ADI의 ADuM7704 시그마-델타 모듈레이터 공급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3.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모놀리식 변압기 기술, 결합된 고속 CMOS 강점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ADuM7704 시그마-델타 모듈레이터를 공급한다. 해당 고성능 2차 모듈레이터는 ADI의 iCouple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온칩 디지털 절연 기능을 통해 아날로그 입력 신호를 고속 단일 비트 데이터스트림으로 변환한다.

Analog Devices ADUM7704 이미지 [사진=마우저]
Analog Devices ADUM7704 이미지 [사진=마우저]

마우저에서 제공하는 Analog Devices ADuM7704 모듈레이터는 4.5~20V의 전원 공급 범위에서 작동하며 ±50 mV (±64 mV 풀 스케일)의 의사 차동 입력(pseudo-differential input) 신호를 수용할 수 있다. 의사 차동 입력은 갈바닉 절연이 필요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션트 전압을 모니터링하는데 적합하다.

아날로그 입력은 고성능 아날로그 모듈레이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샘플링되고, 최대 21MHz의 데이터 속도를 갖춘 단일 비트 디지털 출력 스트림으로 변환된다. ADuM7704 모듈레이터는 적합한 sinc3 디지털 필터를 사용해 78.1kSPS에서 82dB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달성할 수 있다. 높은 SNR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전류 및 전압 측정이 가능해 모터 드라이브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놀리식 변압기 기술과 결합된 고속 CMOS(상보형 금속산화 반도체) 기술은 뛰어난 성능의 온칩 절연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션트 전류 모니터링, AC 모터 제어, 전력 및 태양광 인버터, 풍력 터빈 인버터, 아날로그-디지털 및 광 절연기 대체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