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레이저 시스템 전문 기업 트럼프(TRUMPF)와 협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1.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 설계서부터 3D 프린팅까지 적층 제조 프로세스 통합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지멘스는 레이저 시스템 전문 제조기업인 트럼프(TRUMPF)와 파트너십을 새롭게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이저 메탈 퓨전(Laser Metal Fusion) 기술을 산업화하고, 적층 제조를 금속 부품 생산공정의 핵심 프로세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현재 지멘스와 트럼프는 각 회사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3D 프린트된 금속 부품의 설계와 관련 준비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두 회사는 트럼프의 프린팅 머신용 Powder-bed 기반의 레이저 메탈 퓨전 프로세스 전체를 지멘스의 NX 소프트웨어로 통합해 간소화한다는 계획이다. TRUMPF Build Processor 기술을 통합한 이 솔루션은 적층 제조와 3D 프린팅 준비를 위한 부품 설계와 엔지니어링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대표 겸 CEO는 “새롭게 선보이는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전체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걸쳐 스마트 제품 모델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프로세스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금속 부품의 설계, 시뮬레이션, 3D 프린팅과 NC 프로그래밍 툴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써 데이터 변환이 필요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트럼프의 피터 라이빙거(Peter Leibinger) 레이저 기술 및 전자 장치 사업부 대표는 “위에서 언급한 이러한 특징은 적층 제조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현실적인 제안으로 구체화하는데 있어 결정적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기계와 소프트웨어 사이의 최적의 인터렉션을 가져옴으로써 고객은 적층 제조를 위한 최적화된 설계를 구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