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AI 방송 제작 솔루션 개발..."4분만에 방송뉴스 제작"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4.09.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와 개발…SK브로드밴드 ‘ch B tv’ 뉴스 제작에 활용
내부안정화 기간 거쳐 향후 외부 기관 대상 판매 검토
SK브로드밴드는 AI기술을 이용한 방송 제작 솔루션을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해 케이블TV 지역채널 뉴스 제작에 활용한다고 밝혔다/사진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AI기술을 이용한 방송 제작 솔루션을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해 케이블TV 지역채널 뉴스 제작에 활용한다고 밝혔다/사진 = SK브로드밴드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방송 제작 솔루션을 SK텔레콤과 개발해 케이블TV 지역 채널 뉴스 제작에 활용한다고 5일 밝혔다.

솔루션은 지난 4일부터 실제 방송에 들어간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ch B tv’ 뉴스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 솔루션은 SK브로드밴드의 방송전문가 그룹이 SK텔레콤과 협업해 개발했다.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공간의 제약없이 누구나 쉽게 직접 뉴스를 제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AI 기자와 음성, 배경 음악 등을 선택하고 기사 내용만 입력하면 45분이 걸리던 방송 뉴스 제작이 4분 만에 끝난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긴급한 재난이나 재해 발생 시 이 설루션을 이용하면 현장 상황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 콘텐츠 경쟁력과 시청자 만족도가 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SK브로드밴드는 내부 안정화 기간을 거쳐 추후 SK텔레콤과 함께 해당 솔루션을 상용화해 외부 기관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